주간동아 617

..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감사하는 마음 전달 ‘저비용 고효율’ 선물 고르는 법

  • 김선아 인터파크 홍보팀

    입력2007-12-26 15:3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선물을 주고받을 일이 많은 연말연시. 마음은 있지만 좋은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다. 받는 사람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감사한 마음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선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의 카테고리 매니저들이 추천하는 ‘저비용 고효율’ 선물 고르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센스 있는 아이템, 명품 잡화로 점수 따기!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1_ BALLY 남성용 반지갑, 10만원대.<br> 2_ 버버리 머플러, 19만8000원.

    최근 한 백화점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에 연인이나 배우자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남녀 모두 명품 잡화를 꼽았다. 그중 지갑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남성의 경우엔 깔끔한 디자인의 BALLY 제품이, 여성은 MCM이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명품 지갑의 경우 10만~20만원이면 무난한 상품을 살 수 있다. 남성용 가죽장갑이나 여성용 머플러 등도 추천할 만한 아이템. 가격대는 명품 잡화의 경우 15만~20만원대, 일반 잡화는 대개 5만원 이하에서 살 수 있다. 특히 명품 잡화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바겐세일 폭이 커지므로 크리스마스 전주와 직전 주말을 이용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어르신을 위한 선물, 건강·안마용품에 맞춤형 컴퓨터까지!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메디컬 드림 안마의자, 128만원.

    부모님이나 은사를 위한 선물 중 최고 인기상품은 건강·안마용품. 어린 시절 고사리 손으로 부모님의 어깨를 주물러드렸던 정성을 대신할 안마용품을 선물해보자. 안마용품은 어깨와 팔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제품, 다리까지 안마해주는 제품 등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최근에는 직접 압력을 가하는 일반적인 안마기보다 공기압으로 안마 효과를 주는 안마기가 인기다(10만~20만원대). 또 필요에 따라 상반신이나 하반신, 전신 안마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100만원대 안마의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집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혈압계도 좋다. 원터치 스위치와 대형 액정화면으로 돼 있어 연세가 많은 부모님이 사용하기에 좋다. 건강·안마용품을 구입할 때는 사후 서비스를 고려해 반드시 정품인지 확인한다. 이 밖에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부모를 위해 효(孝)PC도 좋은 아이디어다. 인터넷에 관심을 가진 노년층이 늘고 있는 만큼 필요한 품목만 추가한 맞춤형 PC인 효PC는 20만~30만원대로 가격도 합리적인 편.

    어린이를 위한 선물, 교육과 놀이를 동시에 … 일석이조 장난감이 최고!

    어린이 선물을 고를 때는 교육과 놀이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상품을 고르도록 한다. 아이의 특성과 연령을 고려한 선물이 좋으며, 제품에 위험요소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볼 것. 플라스틱 완구는 모서리 등 마무리 부분이 날카롭지 않은지 확인하고 인형 등 봉제물은 소재의 혼용률과 염색된 부분이 인체에 무해한지, 털이 잘 빠지지 않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고가의 완구일 땐 애프터서비스(A/S)가 되는지, 상품 상자에 판매자 연락처가 기재돼 있는지를 확인한다.

    보통 5세 미만 유아에겐 손을 많이 써서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블록이나 디지털 클래식 피아노가 인기다. 건반의 조명을 따라 누르면 멋진 연주를 할 수 있어 음악에 대한 관심도 높여준다. 5세 이상 어린이에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모형세트, 영어 문장이나 카드 등에 갖다 대면 원어민 발음이 나오는 영어교육 기기 등을 추천한다. 이 밖에 최근 ‘맞춤형 애니메이션 DVD’가 나왔는데, 아이 사진을 제공하면 동화 속 주인공 얼굴을 아이 얼굴로 변환 제작해준다(동화 ‘피노키오’의 경우 피노키오 얼굴이 아이의 얼굴로 바뀐 명작동화가 나오는 것).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에게 추천할 만하다.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1_ 토마스 디지털 클래식 피아노, 4만원대.<br> 2_ 뽀로로 플레이 베베, 6만원대.<br> 3_ 플라니 세계 명작동화 DVD, 4만원대.

    나를 위한 선물, 혼자만의 시간을 특별하게!

    연말 선물 사랑을 듬뿍 …“나 감동 먹었어! ”

    블루밍 1인용 소파, 2만9000원.

    사실 연말연시에 선물이 필요한 사람은 연인들 사이에서 추위를 온몸으로 느끼는 솔로인지도 모른다. 주변에 선물 주는 이가 없다면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자. 다음은 주변의 솔로를 위해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좁은 공간부터 넓은 거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접이쇼파는 혼자만의 명상, 독서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여행을 좋아하는 솔로라면 최근 나온 720만 화소의 디지털카메라도 좋다. 이 밖에 쌀과 물을 넣은 뒤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밥이 완성되는 다용도 세라믹 밥솥이나 밥 이외 라면, 계란 삶기, 고구마 찌기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요리기구도 좋다. 또 연인의 품처럼 편안함과 포근함을 주는 팔베개 쿠션이나 무릎 쿠션도 아이디어 상품. 남성의 상반신 모양인 팔베개 쿠션은 여성 솔로에게,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 하반신 모양의 무릎 쿠션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