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골프 따라잡기

징크스 깨려면 자신감부터 키워라

징크스 깨려면 자신감부터 키워라

골프는 참으로 예상하기 힘든 운동이다. 약간의 흔들리는 마음가짐이 큰 미스를 낳는다. 그만큼 예민한 운동이다. 그래서 특별한 골프장이나 어느 홀, 특정한 클럽에 대해 징크스를 갖고 있는 사람이 나온다. 아무리 자신의 홈 코스라고 해도 이상하게 특정 홀에만 들어서면 불안해지기 시작해서 결국에는 미스 샷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왜 그럴까.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이유가 없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다. 물론 이유있는 징크스도 있긴 하다. 자신의 구질이 페이드 볼인데 골프장에 왼쪽으로 휘어 있는 홀이 많다면 플레이를 하기가 여간 부담스럽지 않다. 그러면 자연히 그 골프장은 기피하게 되게 마련이다.

징크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처음 가보는 코스의 첫 홀 티샷부터 자신이 연습한 대로 휘두르겠다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코스를 공략할 땐 고정관념을 버려야 한다. 특정 클럽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다음 샷을 가능한 한 가장 좋은 장소로 보낼 수 있는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프는 비거리를 많이 보내는 것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티샷을 꼭 드라이버로 쳐야 하는 것은 아니다. 코스에 맞추어서 플레이하고 자신의 컨디션, 그날의 날씨를 고려해서 게임을 하면 된다.



주간동아 228호 (p102~102)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341

제 1341호

2022.05.27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