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81

2009.04.14

각질, 피지, 넓은 모공 한 번에 해결

  • 입력2009-04-10 11:0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각질, 피지, 넓은 모공 한 번에 해결

    레이저를 통해 트리플 모공치료를 받는 환자와 치료 전과 후 모습(아래).

    햇살 좋은 봄철, 나들이 계획으로 분주한 계절이지만 피부는 괴롭다. 건조하고 따뜻해진 온도 때문에 땀과 피지 분비, 각질이 늘어나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귤껍질처럼 넓어진 모공은 화장으로 가려도 금세 드러나고, 모공 속에 피지가 끼면서 피부는 더욱 지저분해 보인다. 이는 봄나들이 기분을 저해하는 요인이 된다.

    모공은 피지가 나오는 구멍으로, 30대 이후 본격적으로 피부노화가 시작되면서 두드러지게 커 보인다. 나이가 들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도 건조해지는데, 이런 요인이 모공을 늘어지게 만들고 또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지를 쌓이게 하기 때문이다.

    넓은 모공의 문제점은 단순히 거칠고 지저분해 보이는 피부 등 미용적 고민에만 그치지 않는다. 넓은 모공은 피지를 잘 끼게 해 블랙헤드를 늘리고, 피지가 정체되면서 여드름균이 증식해 뾰루지 같은 피부질환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넓은 모공 결을 따라 잔주름이 쉽게 형성되고 피부탄력이 저하되는 등 피부노화가 가속화한다.

    그렇다면 넓은 모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흔히 고려하는 모공 축소는 효과가 즉각 나타나지 않고 재발도 잦아 까다로운 치료로 알려져 있다. 모공을 좁히더라도 피지 분비와 각질 등 모공을 넓히는 근본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모공은 언제라도 다시 넓어질 수 있는 탓이다. 때문에 효과적인 모공 치료를 위해선 모공축소 시술과 함께 피지 분비, 각질 등 원인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트리플 모공치료(TPC)’가 필요하다.

    트리플 모공치료법은 레이저를 통해 각질과 피지분비샘을 치료한 뒤 모공축소 시술을 함으로써 모공을 넓게 만드는 원인까지 예방하는 3단계 치료법이다. 먼저 소프트필 레이저로 각질을 제거한다. 그 다음 스무스빔 레이저로 모공을 넓게 만드는 주원인인 피지샘을 제거해 모공확장 재발을 방지한다. 마지막으로 기존 프락셀 치료보다 콜라겐 생성효과가 5배나 많은 뉴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로 넓어진 모공 주위에 새살이 돋게 하면 모공이 축소된다. 트리플 모공치료는 본격적으로 노화가 진행돼 모공이 넓어진 30대 이상 여성, 특히 다른 피부에 비해 조직이 단단해 치료가 어려웠던 코 모공에 효과적이다.



    각질, 피지, 넓은 모공 한 번에 해결

    <b>정원순</b> 피부과 전문의

    단, 치료 후에도 모공이 다시 넓어지지 않게 생활 관리를 해야 한다. 꼼꼼히 세안하고 불규칙적인 생활, 흡연, 과음, 스트레스는 피한다. 축소된 모공을 유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레티놀, 비타민 C가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생활 관리와 함께 피부노화 관리도 필요하다. 피부노화도 모공을 넓게 만드는 요인이기 때문. 노화는 세월에 따른 자연스러운 과정인 만큼 이로 인한 모공 확장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꾸준한 관리와 전문치료를 통해 피부노화를 늦추는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