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98

2007.08.14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外

  • 입력2007-08-08 11:3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정부가 토익, 토플 등 외국기관이 주관하는 영어시험을 대체할 만한 영어능력평가시험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올해 안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산하에 한국영어능력평가재단 설립준비위원회와 설립준비단을 구성하고, 2009년 하반기부터 학생용 평가시험을 시행한 뒤 2011년에는 일반용 시험까지 확대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각종 영어평가시험에 응시하는 인원은 연간 약 269만명으로 추산되며(2006년 기준), 이중 외국기관이 주관하는 시험에 응시하는 비율은 전체의 76.4%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外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마케팅

    부품소재 기업이 자사 제품이 들어간 완제품에 로고 등을 드러냄으로써 최종 소비자에게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 전략을 말한다. 1990년대 초 미국의 컴퓨터 부품업체 인텔이 처음으로 시도한 마케팅 기법으로, 인텔은 자사의 칩이 들어간 컴퓨터에 ‘인텔 인사이드(intel inside)’라는 스티커를 붙이게 하고 이를 광고에 적극 활용해 경쟁사들을 따돌렸다.



    최근 LG필립스LCD가 직접 개발한 ‘광시각향상기술(IPS)’을 홍보하기 위해 이 기술을 적용한 LG전자의 LCD TV에 ‘IPS’ 로고를 넣거나, 삼성SDI가 ‘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AMOLED)’를 사용한 휴대전화에 ‘AMOLED’ 로고를 노출시키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국내 부품소재 기업들도 인사이드 아웃 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웹버족(Webver族)

    인터넷을 뜻하는 웹(Web)과 노인을 상징하는 실버(Silver)의 합성어. 2030시대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인터넷 공간에 60대 이상 노년층의 참여가 늘고 있다. 이들은 단순히 인터넷을 경험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에 따르면 현재 싸이월드에서 활동하는 50대 이상 회원은 110만명에 이르며, 이는 3년 전 3만8000여 명에 비해 30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