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358

..

‘토끼(?)’ 남성의 비애

  • 전훈석/ 마노메디 비뇨기과 원장

    입력2002-10-30 13:3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끼(?)’  남성의 비애
    결혼 적령기에 있는 박모군(27)은 잘생긴 외모와 건장한 체격으로 주위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남성이다. 그러나 그에게는 말 못할 걱정거리가 하나 있었다. 멋있는 외모와는 어울리지 않게 밤만 되면 어김없이 ‘물건’이 ‘토끼’로 변해버리고 마는 것. 그의 외모에 반했던 여성들도 ‘밤일’을 치르고 나서는 실망하는 기색이 역력하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순진한(?) 여성과 잠자리를 같이 할 기회가 생긴 박군, 나름대로 ‘굉장한’ 작전을 세웠다. 여성이 자신의 조루를 눈치채지 못하도록 사정한 후에도 피스톤 운동을 멈추지 않기로 한 것.

    하지만 박군의 계산은 여지없이 빗나가버리고 말았다. 역시나 일찍 사정을 한 후 열심히 헛수고를 하는 박군에게 여성이 한숨을 내쉬며 한마디 했던 것.

    “웬만하면 그만 하지 그래요….”

    인류의 조상에게 조루는 생존을 위한 중요한 조건 중 하나였다. 맹수들을 상대로 먹을거리를 쟁취해야 했던 인류 최초의 조상들로서는 한가롭게 섹스를 즐길 여유가 없었던 것. 지금도 밀림에서 생활하는 대부분의 동물들의 섹스 시간은 10초를 넘기지 못한다.



    그러나 오늘날 인간세상은 더 이상 이 같은 밀림의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오히려 남성으로서 대접받기 위해서는 10분은 기본일 판이다.

    조루의 기준은 사실 모호하다. 삽입한 뒤의 시간이나 왕복 횟수를 따질 수도 있으나 적어도 자신의 의지에 반해 사정하거나 상대방이 원하는 만큼 만족시킬 수 없다면 조루라고 정의할 수 있다. 조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원인부터 분석할 필요가 있다. 섹스에 대한 불안감에서 비롯된 심리적 요인 때문인지, 단순히 귀두의 감각이 너무 예민해 사정 조절이 힘든 기질적 요인인지 알아내야 한다.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두 가지 모두 꾸준한 훈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진솔한 대화, 충분한 전희 등 서로간의 배려야말로 조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