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024

2016.02.03

방송

설 TV 풍성히 차렸다고 전해라~

음악, 스포츠, 복고, 교양 다채로운 라인업

  • 배선영 스포츠조선 기자 sypova@sportschosun.com

    입력2016-02-01 17:50:2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주말에 대체휴일까지 더하면 닷새간의 황금연휴. 찬바람 가르는 출퇴근길에 지친 이들이라면 연휴 내내 따듯한 방에서 뒹굴며 TV와 함께 보낼 생각만으로도 벌써부터 행복해질 것이다. 2016년 설 황금연휴의 TV 편성표는 신선한 파일럿 프로그램들로 풍성하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연휴에 노래자랑이 빠질 수 없다. 지상파 방송 3사는 저마다 개성 있는 포맷으로 중무장한 음악 예능프로그램을 내놓는다. 음악 예능프로그램의 진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라인업이다. MBC는 지난해 추석 특집방송 때 선보인 ‘듀엣가요제’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정상급 가수 7명이 일반인과 한 무대에서 노래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버즈 민경훈, 에이핑크 정은지와 트로트 가수 홍진영, 힙합 가수 지코, 로커 정준영, ‘복면가왕’ 초대 우승자인 걸그룹 EXID 솔지, 지난해 듀엣가요제 우승자 마마무 휘인 등이 출연한다. MC는 유세윤과 성시경이 맡았다. 제작진이 기자간담회까지 열고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홍보한 걸 감안할 때 반응이 좋다면 정규 편성될 가능성이 높다. 편성일자는 미정.



    명절엔 역시 노래자랑!

    SBS 역시 듀엣 콘셉트의 음악 예능프로그램 ‘보컬 전쟁 : 신의 목소리’를 선보인다. 윤도현, 김조한, 박정현, 설운도, 거미 등 출연진이 화려하다. 이들 프로가수를 지목해 대결을 신청하는 아마추어 노래 실력자들의 모습이 한 편의 드라마를 방불케 할 것으로 보인다. MC는 이휘재와 성시경. 편성일자는 미정이다.  
    SBS는 이 밖에 휴대전화로 가수와 듀엣을 펼치는 독특한 형식의 음악 예능 ‘판타스틱 듀오-내 손에 가수’를 설 연휴 중 방송할 예정이다. 임창정, 박명수, 김범수, 장윤정이 출연하며 전현무와 김수로가 진행을 맡았다. 편성일자 미정.
    KBS는 명절 특집방송의 흥행 보증수표인 아이돌그룹과 가족, 그리고 음악을 결합했다. 지난해 추석 특집으로 방영한 ‘아이돌 전국 노래자랑’을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비투비 은광이 남동생과 함께 출연하며, 방송인 강남도 이모 3인방과 출연할 예정이다. AOA 찬미와 어머니, 소나무 의진과 부모, 빅스 켄과 매니저, 방탄소년단 랩몬스터와 친구도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강호동과 김신영이 MC를 맡아 무대를 쥐락펴락할 것으로 보인다. 편성일자는 미정이다.
    케이블TV방송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몰고 온 복고 바람도 설 연휴를 강타할 예정이다. 1990년대 이경규가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던 MBC ‘일밤-몰래카메라’가 돌아온다. 최근 MBC ‘무한도전-예능총회’ 편에 출연해 여전한 예능감을 자랑한 이경규는 상징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9년 만에 MBC에 돌아온다. 과거 인기 연예인을 상대로 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삼는다. 편성일자는 미정.
    시청자의 향수를 자극해 정규 편성을 노리는 ‘이경규의 몰래카메라’의 강력한 경쟁자는 1020을 타깃으로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예능이다. MBC는 아바타 로드 버라이어티 ‘톡하는대로’와 ‘인(人)스타워즈’라는 제목의 SNS 소재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톡하는대로’는 각 분야 스타들이 목적지도 계획도 없이 무작정 오른 여행길에서 누리꾼이 골라주는 실시간 SNS 댓글대로 움직이는 내용의 프로그램. 공개된 출연자인 방송인 유세윤과 피에스타 차오루가 1월 22일 누리꾼의 실시간 댓글에 따라 동해로 아바타 여행을 떠났다. 이들 외에도 ‘훈남 배우팀’과 ‘연예계 10대 스타팀’ 등 베일에 싸인 출연진이 기대를 모은다.
    김성주와 박명수가 MC를 맡은 ‘인스타워즈’는 SNS를 통해 자신이 가진 특별한 팁을 공유해 수많은 폴로어를 거느리게 된 이른바 ‘셀럽’인(人) 스타들이 비장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프로그램. 분야별 SNS 최고 스타를 밝히는과정에서 개성 강한 출연진의 입담과 배틀 구조가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제작진은 전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편성일자는 미정.
    요즘 방송계의 ‘부정할 수 없는 대세’ 쿡방(요리하는 방송)은 설 연휴에도 계속된다. 특히 이경규는 ‘무한도전-예능총회’ 출연 당시 “예능인이 활약하기 힘든 쿡방은 없어져야 한다”고 했던 자신의 말을 번복하며 MBC 설 특집 쿡방 ‘이경규의 요리원정대’ 진행을 맡았다. 연예인 요리원정대가 여러 지역을 다니며 식재료를 공수, 최고 실력을 자랑하는 셰프와 한 팀을 이뤄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는 야외 요리 배틀 프로그램이다. 요리전문가로 레이먼 킴과 빅마마 이혜정, 일식 셰프 유희영, 중식 셰프 이산호 등이 출연한다. 편성일자 미정.
    이번 설 명절에도 단골 프로그램 MBC ‘아이돌스타 육상 씨름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아육대)는 어김없이 돌아온다. 벌써 12회째를 맞은 ‘아육대’에는 비스트 윤두준·양요섭·이기광, EXO 시우민, 빅스, 나인뮤지스, B.A.P, 임팩트, 제국의아이들 동준, 에이핑크, 초아·설현을 제외한 AOA, 오마이걸 등이 출연한다. 편성일자는 미정.


    단골 메뉴, 가슴 찡한 가족의 정

    KBS는 트레이너 7명과 여성 스타 7명이 멘토와 멘티로 출연하는 ‘머슬 퀸 프로젝트’를 편성했다. 가희, 스테파니, 지나, 트와이스 정연, 달샤벳 수빈, AOA 찬미, 나인뮤지스 경리, 헬로비너스 나라 등이 출연하며, 보디빌더대회에 도전해 화제가 된 가수 인순이가 MC를 맡아 눈길을 끈다. 2월 9일 방송 예정.
    교양과 예능의 결합이 눈에 띄는 프로그램도 있다. SBS는 ‘영재 발굴단’을 기획, 연출한 황성준 시사교양국 PD

    의 ‘나를 찾아줘’를 설 특집 기대작으로 삼는 눈치다. 연인, 친구, 부부, 부모, 자식 등이 서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게임쇼로, 가족 중 1명이 사라졌다 가정하고 그(아내 혹은 부모, 자식, 연인, 친구)와 4명의 가짜 연기자가 아바타로 등장한다. 이후 남편(혹은 부모, 자식, 연인, 친구)이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나가며 어느 아바타가 진짜 가족이 조종하는 것인지 찾아내는 방식이다. 이국주, 장수원, 조정치-정인 부부, 홍석천 등이 출연한다. 편성일자 미정.
    종합편성채널 채널A는 남희석, 박은혜가 진행하는 종편 최장수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 설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북한 설날에 생긴 일’이라는 주제로 최근 북한 주민의 설맞이 풍경과 설날 음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월 7일 오후 11시 방송. 이외에도 채널A는 지난해 12월 방송한 파일럿 프로그램 ‘한번 더 해피엔딩’의 스페셜 편을 2월 10일 오후 8시 20분 방송한다. 지난 방송에서 감동을 자아냈던 강원 삼척 노부부의 뒷이야기가 공개된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