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T(주)는 주거 공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된 ‘주거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한 단계 높여주는 스마트홈 전문기업이다.
현대HT(주)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업의 동반 성장 및 상생 활동으로 임직원의 ‘안전보건 위험요인 관리’를 집중 추진해왔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시행 전 선제적으로 안전보건 경영 방침 및 목표 선포식을 개최하고, 본사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의 안전보건 위험요인 관리를 위한 ‘안전보건 관리위원회’와 ‘도급협의체’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안전보건교육, 특별안전교육, 특수건강검진 등 다양한 안전보건 예방 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 중이다. 이런 노력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 서울 본사와 경기 성남 공장 외 지역 4개 지점(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최근 3개년간 사고사망만인율과 산업재해율이 ‘0%’로 나타났다.
현대HT(주)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금일봉을 기부하고 있다. 또한 환경보호 릴레이 캠페인인 ‘고고챌린지’에 참가해 전사적 차원으로 친환경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제품 품질관리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책임 경영 노력에도 집중한다. 국가법령 기준보다 2배 높은 ‘제품 신뢰성 시험 기준’을 마련하고 모든 제품을 해당 기준으로 검사해 출고하고 있다. 제품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국제인증인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을 준수하며, 주요 원자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매년 1회 협력업체 품질감사를 진행해 왔다. 안전보건 위험요인 관리를 좀 더 체계적으로 시행하고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도 취득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HT(주)는 기업 상생과 공정거래 이행을 위해 협력사와의 거래질서 준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종이 사용이 없는 스마트 디지털 업무시스템을 도입해 탄소배출 절감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쓸 예정이다.
현대HT(주) 이건구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에 최선을 다하고 친환경, 사회공헌, 동반성장은 물론 다양한 형태로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AI 혁명 이후 양자컴퓨터가 혁신 주도할 것”
‘오너 3세’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