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9

..

[기획] 안전보건관리 통한 ESG경영 실현, (주)에드토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5-18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에드토가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요소임에 따라 ESG 경영을 실천해 타사의 본보기가 된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 및 지자체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주)에드토는 자체 고안한 SSM(Safety Service Mind) 메뉴얼을 통해 사업장에서 진행되는 작업 및 부대시설의 상황별 경향을 분석하고, 사업장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조치, 관리, 컨설팅,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업 현장의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됐다.

    안전보건관리는 ESG의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인 만큼, (주)에드토는 사업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 및 이행하고, 건설/제조 안전관리(ISO 9001,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연구하고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봉사활동 참여 의지가 있는 구성원이 직접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수 있도록 금전적 지원과 함께 사내 게시판을 통한 참여자의 공로 알림, 참여 구성원 간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한 공간 및 시간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 자율적인 봉사활동 분위기를 장려하고 있다.

    (주)에드토는 구성원 모두가 미래를 볼 수 있는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을 목표로 한다. 임직원 행동강령 및 윤리헌장 내용이 포함된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과 평가 체계를 갖춰 비윤리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며, 이를 통한 임직원의 윤리적인 의사 결정과 행동으로 기업은 긍정적 이미지를 얻고, 이로써 발생하는 이윤은 구성원과 나누며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이외에도 (주)에드토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존중하며,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적절한 안전 문화가 생성될 수 있게 다양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

    (주)에드토 관계자는 “안전은 다양한 요소로 구분돼 있다. 사업장의 다각화, 가속화된 발전으로 기술적·인적·구조적 요소가 두루 작용해 사고가 발생한다. 사고의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각도에서 끊임없이 예측해야 하고, 사전적 예방 활동이 원칙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사업장의 무사고와 최고의 안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직, 신뢰, 기본, 원칙을 중요시 생각하여 대한민국 산업 현장 안전보건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5개월 만에 당 대표직 사퇴… “탄핵 찬성 후회 안 해”

    공매도 타깃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근 비트코인과 연관성 줄어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