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리의 로하스밀이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친환경브랜드(배달 이유식)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디지털 시대 개성 있는 브랜드를 창출, 고객과 소통 폭을 높여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는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제정됐다.
닥터리의 로하스밀은 2011년 론칭한 프리미엄 이유식 업체다. 아기의 월령별 발달에 필요한 영양을 최적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무항생제 한우와 닭고기, 신선한 채소 및 유기농 곡류로 건강한 이유식을 제조하고 있다.
닥터리의 로하스밀은 신경외과 전문의인 이우진 원장을 중심으로 소아청소년과, 내과, 영양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면서 만들기 시작했다.
이유식 제조부터 용기 포장까지 전 과정이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을 받은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자동 시스템 공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환경 호르몬과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폴리프로필렌(pp) 용기를 사용해 아이가 더욱 안전하게 이유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대성 대표는 “아기가 태어나 처음 먹는 식품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이어야 한다는 철학으로 재료부터 제조 환경까지 모든 생산 관리를 직접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3조 원 감소… 그룹 총수 44명 주식재산 6조6000억 원 줄어
[영상] “2025년 서울 집값, 저점 찍고 장기 상승 사이클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