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 주식회사의 ‘클레어 공기청정기’가 7월 18일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글로벌브랜드(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했다.
클레어는 27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필터 원천 기술을 비롯해 핵심 부품인 팬 개발부터 완제품 양산 설비까지 갖춘 원스톱 공기청정 기술 전문 기업이다. 또한 미국, 일본, 독일, 스위스, 대만, 중국 등 해외 14개국에 공기청정기를 수출하는 국내 공기청정기 브랜드다. 지난 2017년 코트라 수출혁신기업상 대상 수상에 이어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서, 클레어는 해외로 향한 강한 발걸음을 하고 있다.
특히 클레어는 최신 공기청정기술인 ‘하이브리드 시너지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2019년 출시한 클레어 H는 4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필터 양면에 입혀져 있는 +, -극성이 반대 극성을 가진 오염물질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포집하는 e2f 필터와 헤파 필터, 공기 중의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에 LED 간접 살균 기능까지 적용했다.
클레어 이우헌 대표는 “이번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수상으로 클레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더욱 확고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국내외에서 지속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
1만3000명 마음 모인 행복의 하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