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40

..

기획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고객 충성도 높은 고품질 브랜드 56개 선정

  • | 정리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8-05-29 11:25:59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5월 31일 오후 2시 서울 청담동 호텔리베라 3층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다. ‘주간동아’와 ‘G밸리 뉴스’가 주최하고,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좋은 품질과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신뢰를 안겨준 브랜드를 선정, 시상한다. 지난 1년 동안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낸 기업들을 분야별로 선별했다. 1차 학계 · 산업계 전문가 심사, 2차 심층 검증을 거쳐 기업 비전과 경영방침,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만족도, 기타 역점 분야 등 총 5개 항목의 점수를 매겨 최종 56개 기업을 선정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고객만족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내 소비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은 박성원 동아일보 출판국장,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맡는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심사평 
    김홍유 심사위원장(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많은 기업이 자신이 속한 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삶의 질과 시장 만족도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가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률적인 경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혁신과 가치를 창조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에 입각한 기업가 정신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시장경제라는 핵심 문제가 자리합니다. 현재 전 세계가 시장경제의 한파 속에서 새로운 혁명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시장경제의 최대 이슈는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기업의 가치 활동입니다. 더욱 다양해진 기업의 형태와 인공지능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융·복합 및 사물인터넷을 바탕으로 한 기업 활동 변화 등은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이러한 기업 활동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제정됐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기업 활동 성과에 대한 정량평가와 함께 국내 학계 · 업계의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수상 기업은 신뢰와 만족을 바탕으로 시장 가치를 선도해 국민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주기를 바랍니다. 이 시상과 더불어 시장 가치를 파악해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시상이 좋은 밑거름이 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대한민국의 경제위상을 높이는, 세계 시장경제의 중심에 선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