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케이 방탈출카페가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방탈출카페)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코드케이 방탈출카페는 다양한 스토리 및 퍼즐 기획, 행동심리학 분석, 전자장치 내수화, 방탈출카페의 새로운 진화 등을 통해 방탈출 카페라는 새로운 놀이문화를 대중화시키고자 한다.
최근에는 넥슨의 제휴를 맺고 '엘소드 방탈출카페'를 제작했다. 엘소드 방탈출카페는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얼어붙은 물의 신전’을 모티브로 내외관 디자인을 꾸민 점이 특징으로 오픈 후 약 2달 동안 예약이 모두 완료됐다. 특히 ‘미스터리 거울의 방’, ‘충무공 이순신’ ‘기술자들’ 등의 테마는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마법효과와 협업성, 몰입도를 높이는 의외성 등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방탈출카페의 시스템에 2018 소비자트랜드인 언택트 마케팅을 시도했다. 접촉은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정보만 제공받는 방식이다. 코드케이를 방문하면 입장 후 간단한 설명이 진행되며 진동벨을 제공한다. 또 테마 입장 후 전문 성우가 녹음한 음성으로 더욱더 몰입도 있는 체험을 선사하며, 힌트방식은 내가 필요할 때만 찾아서 보는 테블릿 pc 방식으로 마련돼 있다.
코드케이 프랜차이즈 최병우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테마를 개발해 방탈출 카페 대중화에 힘쓰겠다”며 “현재 강남, 구월점 방탈출카페 코드케이를 기점으로 계속 신규테마를 공급할 예정이며 여러 지역 지점을 확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