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40

..

기획

유니어스펀딩, 기업채권전문 P2P투자 브랜드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 정리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8-05-29 11:22:08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유니어스의 유니어스펀딩이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금융브랜드(P2P)에 선정됐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유니어스펀딩은 국내 온라인 P2P투자가 허용된 2015년 론칭된 P2P투자 브랜드다. 불특정 다수의 일반인 투자자들에게 자금이 필요한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금을 유치 받아 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돕고 있다.

    지난 1년 간 금융위원회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관리감독기관을 금융감독원으로 변경했으며, SC제일은행과 연계해 가상계좌 예치금서비스를 실시했다. 현재까지 약 80여 개 업체에 110억 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진행했으며, 평균 투자수익률은 세전 연 17.6%다.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한 투자가 가능하며, 기업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유니어스펀딩 임직원들은 기업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인력으로 구성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기업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또한 보다 발전된 평가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 설치 등 다양한 방안 모색을 꾸준히 실시한다. 아울러 투자자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약해나갈 예정이다.

    (주)유니어스 조재민 대표는 “지난 3년 간 운영해오면서 투자상품의 안정성에 대한 부분 또한 어느 정도 증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에 감사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투자자 입장에서 좋은 투자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