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40

..

기획

MUH, 남성 화장품 브랜드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 정리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8-05-29 11:17:1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니코보코의 MUH가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뷰티브랜드(더마 코스메틱)에 선정됐다.

    MUH(무)는 니코보코가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만든 자연주의 고기능성 남자화장품 브랜드다. 화장품 구성 성분 중 가장 중요한 물을 차별화해 바이오 워터와 이탈리아 까시아나 온천수를 기본으로 12가지 천연허브를 사용해 기능성 남자화장품을 제작한다.

    MUH(무)는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 성장에 따라 남성용 더마 화장품을 포지셔닝해 시장에 진출했다. 미세먼지, 황사 등의 환경오염 문제로 인한 피부질환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남성 화장품 시장이 1조 5천억에 달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 탄생하게 됐다.

    MUH(무)는 한자 무(蕪)의 비움이라는 콘셉트로 브랜딩 됐으며 이는 현대인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환경문제로 인한 다양한 트러블을 해소하기 위한 비움과 채움의 콘셉트로 만들어진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은 무자극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에 해로운 인공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했다.

    MUH 마케팅 담당자는 “시장 및 소비 행태를 분석하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과 면세점, 랄라블라, 시코르 등 200여 곳 이상의 핵심 유통채널을 선점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향후 남성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