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76

2007.03.13

일루셔니스트 外

  • 입력2007-03-07 17:18: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루셔니스트 外

    ‘일루셔니스트’

    일루셔니스트 3월8일 개봉 예정/ 에드워드 노튼, 제시카 비엘

    19세기의 오스트리아 빈.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초자연적인 힘을 선보이는 마술사 아이젠하임의 명성이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간다. 황태자 레오폴드까지 약혼녀 소피를 대동하고 공연장을 찾기에 이른다. 자신의 무대에 보조로 서게 된 소피가 어릴 적 자신의 연인이라는 사실을 알아챈 아이젠하임은 그녀와 위험천만한 로맨스를 시작한다. 그리고 이를 눈치챈 레오폴드 황태자는 아이젠하임을 사기꾼으로 몰아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리는데…. 퓰리처상 수상자인 스티븐 밀하우저의 단편 ‘환상마술사 아이젠하임’을 영화화했다.

    천년을 흐르는 사랑 3월8일 개봉 예정/ 휴 잭맨, 레이첼 와이즈

    천 년에 걸쳐 사랑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남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SF 판타지 드라마. 16세기 스페인, 충실한 기사 토마스는 적에게서 여왕 이자벨을 구하기 위해 싸운다. 21세기 어느 연구실, 의사 토미는 언제 생을 마감할지 모르는 아내를 위해 암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에 몰두한다. 26세기 우주의 어느 곳, 톰은 천 년 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미스터리의 정체를 찾기 위해 생명의 나무와 함께 우주여행을 한다. 삶과 죽음, 영생에 대한 진실을 찾아가는 여행을 하는 톰의 여정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파이’와 ‘레퀴엠’으로 평단의 주목을 받아온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마미야 형제 3월8일 개봉 예정/ 사사키 구라노스케, 쓰카지 무가



    ‘냉정과 열정 사이’로 잘 알려진 스타 작가 에쿠니 가오리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맥주개발 연구원인 형 아키노부와 열차를 좋아해 우울해지면 신칸센을 보러 가는 초등학교 직원 동생 데쓰노부는 둘 다 여자친구가 없다. 시린 옆구리를 채우기 위해 둘은 카레 파티를 열고 동생이 다니는 학교의 여교사 구즈하라와 단골 비디오 가게 점원인 나오미를 초대한다. 서른 살 넘도록 연애 한번 못 해본 두 남자의 소탈한 이야기가 웃음을 자아낸다.

    스모킹 에이스 3월8일 개봉 예정/ 밴 애플렉, 앤디 가르시아 과거 미국 최대 범죄조직의 일원이었던 이스라엘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마술사로 일하고 있다. 그는 증인 보호를 전제로 FBI(미국 연방수사국) 쪽에 조직에 대한 정보를 흘린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조직의 보스 프리모 스파라차는 이스라엘을 죽이는 데 100만 달러의 상금을 건다. FBI, 킬러, 마피아들의 목숨 건 경쟁 뒤에 뜨거운 반전이 숨어 있는 지능적 액션물.

    8월의 크리스마스 3월8일 개봉 예정 / 야마자키 마사요시, 세키 메쿠미

    국내에서 1998년 개봉된 허진호 감독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일본 리메이크판.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사진관을 경영하는 스즈키 히사토시는 사진관을 찾는 사람들의 행복한 순간을 담으며 조용한 나날을 보낸다.

    불치병에 걸려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그는 사진관의 단골손님인 초등학교 여교사 유키코와의 만남을 통해 기쁨을 느낀다. 히사토시가 죽음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원작과 비슷하지만, 유키코가 히사토시의 부치지 않은 편지를 받아보는 대목은 원작과 다르다. 담담해서 더욱 애틋했던 원작의 공명은 그만큼 줄어들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