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466

2004.12.30

피부의 적 ‘주름’잡는 방법도 가지가지

  • 김형준/ 김형준성형외과 원장 www.drkim-clinic.com

    입력2004-12-23 15:3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부의 적 ‘주름’잡는 방법도 가지가지

    보톡스는 주름 제거에 효과적이지만 한계도 있다.

    ‘젊음’은 누구나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어하는 보물 같은 것이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늙어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나이보다 더 젊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다 똑같다. 그래서인지 요즘 부쩍 ‘주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게 사실. 특히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뿐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이 더욱 젊게 보이기 위해 주름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중 팔자주름과 처진 턱살에 효과적인 주름치료법은 ‘실을 이용한 주름제거술’이다. 실 주름제거술은 특수 실을 이용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없애는 방법. 피부에 작은 구멍 3~4개를 뚫어 실을 통과해 묶어주면 늘어진 피부가 당겨지면서 주름이 제거되고 피부가 팽팽하게 탄력을 되찾는다. 비절개식 시술이며 국소 마취한 상태에서 30분 정도 시술하면 될 정도로 간단하고 회복도 빠르다. 시술 후 바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이 있다.

    회복기간 없이 간편하게 주름을 제거하고 싶다면 보톡스가 적합하다. 주름이 생긴 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해 근육신경을 움직이지 못하게 함으로써 주름을 펴주는 게 그 원리. 보톡스는 이마나 미간, 눈가에 특히 효과적이다. 시술시간은 5분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효과가 6개월~1년 정도로 영구적이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처럼 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맞아야 하는 보톡스가 불편하고,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미세지방이식수술’이 좋다. 미세지방이식수술은 신체 부위 중 지방이 많은 배나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주름이 있는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몸속 지방은 제거하고 주름은 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 자기 지방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은 거의 없다. 주사로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수술 흉터가 전혀 없고, 다른 시술에 비해 주름이 자연스럽게 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보톡스나 레스틸렌 같은 주사요법과 달리 한번 펴진 주름은 영구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나이가 들면 뺨이나 입가의 살이 빠져 초췌한 인상을 주는데, 이 부분을 자기 지방으로 채워주면 주름뿐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이 밝고 따뜻하게 변화한다. 한번 채취한 지방은 냉동 보관해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시술 경과를 지켜보며 채취해둔 지방을 이용해 2, 3회가량 더 이식할 수 있다.

    피부의 적 ‘주름’잡는 방법도 가지가지
    이처럼 주름시술은 실 주름제거술부터 미세지방이식수술, 보톡스, 안면거상술까지 다양하다. 시술법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상태와 생활 스타일에 대한 고려다. 시술을 결정할 때는 어떠한 장점만을 보고 판단하기보다 피부 상태와 나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문의와 상담한 뒤 선택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이라는 얘기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