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로 나온 책들

생각의 리더 10인 外

생각의 리더 10인 外

생각의 리더 10인 外
생각의 리더 10인

마에스트로 정명훈부터 SK텔레콤 최연소 상무에 오른 윤송이까지 이 시대의 주목받는 인물 10인에 대한 인터뷰 모음. 강제규 감독, 배우 박중훈, 이수호 민주노총 위원장, 노회찬 국회의원 등 인터뷰 대상자들의 특징은 포기하지 않는 집념, 절묘한 타이밍 포착, 보통 사람들보다 몇 걸음 앞서 생각하는 것 등이다.

황호택 지음/ 동아일보사 펴냄/ 304쪽/ 1만1000원

논증의 기술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쓰는 것의 핵심을 담았다. 생생한 예문과 간략하고도 쉬운 설명이 돋보인다. 저자에 따르면 좋은 글을 쓰고 남을 설득할 수 있는 화법을 전개하려면 전제와 결론을 구별하고, 구체적이고 간명해야 하며, 반론을 고려하되 대안을 생각하며 논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앤서니 웨스턴 지음/ 이보경 옮김/ 필맥 펴냄/ 208쪽/ 7500원

브레인 스토리

흔히 뇌의 각 부위는 관장하는 능력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지만, 저자는 그것이 오해라고 주장한다. 뇌는 하나의 오케스트라처럼 기능하기 때문에 특정 화학물질의 방출, 특정 영역의 활성화 등이 유기적으로 작동한다는 것. 뇌가 어떻게 감정과 의식을 만들어내는지에 대한 연구내용을 담았다.

수전 그린필드 지음/ 정병선 옮김/ 지호 펴냄/ 352쪽/ 1만5000원

그리스 신화의 땅 인간의 나라

그리스 전문가가 민주주의의 요람인 아테네의 어제와 오늘, 판아테나이코 올림픽 스타디움, 그리스의 부활절 등 그리스 문화와 역사를 다뤘다. 저자는 요즘 한국인의 정신세계는 조선시대보다 서양문물에 더 가깝기 때문에 그리스에 대한 이해 없이는 한국인의 정체성도 파악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유재원 지음/ 리수 펴냄/ 288쪽/ 1만4500원

오늘도 나는 지렁이에게 안부를 묻는다

도시에서 시골로 삶의 터전을 옮기고 농촌에 뿌리를 내린 사람들이 전해주는 삶의 철학. 동화작가 권정생, 산청간디학교 교장 양희규, 여성학자 오숙희, 소설가 윤정모, 번역과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이현주 목사, 생명철학으로 집짓기 운동을 펴고 있는 정호경 신부 등이 조화로운 삶에 대해 들려준다.

권정생 외 지음/ 옹기장이 펴냄/ 200쪽/ 9000원

감각마케팅

소비자의 감성을 이용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의 기본이다. 저자는 최신 생물학 및 심리학적 연구성과물까지 종합해 이것을 감성 비즈니스에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감각마케팅의 기본은 단순할 것, 희망을 팔 것, 소비자의 숨어 있는 생각을 읽을 것 등이다.

댄 힐 지음/ 이정명 옮김/ 비즈니스북스 펴냄/ 356쪽/ 1만3000원



주간동아 449호 (p85~85)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