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211

..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外

  • 입력2007-03-15 14:1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배낭여행 세계일주기 ‘바람의 딸’ 시리즈로 널리 알려진 저자가 해남 땅끝마을에서부터 강원도 통일 전망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땅 2000리를 도보로 답사해 책으로 엮어냈다. 이전에 자신이 펴낸 ‘풍물 기’ 위주의 세계여행기와 달리 여행길에서 만난 ‘사람 이야기’가 중심을 이룬 이 책에는 여행길에서 만난 순박하고 정 많은 시골 할머니 할아버지, 여행에 합류한 소설가 오정희 이경자씨 등과 얽힌 에피 소드가 소개돼 있다.

    한비야 지음/ 푸른숲 펴냄/ 312쪽/ 7900원

    ◆ 2000년판 신 경제용어사전

    최근 10여년간 발행된 국내외 신문, 잡지 등에서 특히 자주 등장하고 중요한 의미를 지닌 경제용어를 골라 사전으로 엮었다. 특히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용어나 국내 경제 상황에서만 사용되는 단어의 경우 비교적 설명을 자세히 달아 이해를 높였고, 시대적 요구에 따라 정보통신이나 인터넷 관련용어도 다량 수록했다. 또한 한글용어 외에 영문용어 및 약어를 함께 싣는 한편 부록으로 영문색인을 수록, 영문 경 제용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청무 지음/ 더난출판사 펴냄/ 872쪽/ 1만3000원

    ◆ 인간

    “인간은 사회적 동물도, 우주의 중심도 아니다. 인간은 동물과 다름없는 존재이며, 오로지 ‘야한 사 랑’을 통해서만이 자신의 고통과 권태를 극복할 수 있다.” 우리나라 성담론의 최선봉에 서있는 마광 수교수가 신간 ‘인간’에서 정의한 인간의 본성이다. 그는 지금까지 인간의 가치가 지나치게 이성이나 정신에 치우쳐 있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치 중심을 육체 중심으로 옮기는 것은 물론, ‘몸의 상품화’를 이룩해야 한다며 다소 ‘과격한 주장’을 피력하고 있다.

    마광수 지음/ 해냄출판사 펴냄/ 352쪽/ 8000원

    ◆ 파리, 생쥐, 그리고 인간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출신인 프랑수아 자콥이 자신의 평생 연구분야인 생물학에 대해 던지는 깊이 있는 화두. 금세기 말 생물학은 어디까지 발전되어 왔는지 소개하는 한편 과학자들이 직면하는 문제 해 결의 ‘욕망’과 실제 이를 풀어낼 수 있는 ‘가능성’ 사이의 간극에 대해 성찰하고 있다. 특히 “모 차르트가 없었다면 ‘마술피리’도 탄생할 수 없었지만, 뉴턴이 아니었다 해도 중력을 발견했을 물리학 자는 있을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뉴턴을 넘어섰지만, 베토벤이 바흐를 뛰어넘은 것은 아니다”며 과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상상력을 대비시킨 분석이 흥미롭다.

    프랑수아 자콥 지음/ 이정희 옮김/ 궁리 펴냄/ 9000원

    ◆ 증상별 건강체크 사전 외

    ‘건강을 지켜주는 책’ 시리즈의 제1권 ‘증상별 건강체크 사전’과 제2권 ‘종합검진 올가이드’가 새로 나왔다. ‘증상별…’은 두통, 어지럼증, 구토증 등 몸의 이상증상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자가진단 하는 관련 진료과목을 소개하고 있다. ‘종합검진…’은 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으려는 이들에게 질병 별 주요검사법과 진단결과 읽는 방법, 정밀 건강검진 등을 설명해주는 책. 권말에 전국 건강검진센터 연 락처가 수록돼 있다.

    ‘증상별 건강체크 사전’/ 다카하시 마사키 지음/ 최현림 감수/ 256쪽/ 8500원

    ‘종합검진 올가이드’/ 하야시 시게키 지음/ 민영일 편저/ 268쪽/ 8500원

    ◆ 돈 안드는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취업정보 ‘신바람 일터’를 운영해온 저자가 지난 3년간의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주로 40, 50 대 이상 ‘컴맹’들을 위해 인터넷 입문서를 펴냈다. 윈도프로그램의 기초부터 시작해 인터넷과 전자우 편 이용법, 홈페이지 만들기, 인터넷 홍보와 마케팅 방법, 인터넷 전자상거래 요령 등을 가이드하는 이 책은 컴퓨터 마인드가 전혀 없는 초보자들도 부담을 느끼지 않고 읽을 수 있도록 아주 기본적인 개념과 방법론부터 찬찬히 설명해주고 있다.

    한원희 지음/ 에드텍 펴냄/ 181쪽/ 9000원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