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금강공업 로고. 금강공업 제공
금강공업은 강관 및 건설용 가설자재(건축물이나 구조물을 완성하기 위해 임시로 또는 보조적으로 설치·사용되다가 공사가 완료되면 해체 또는 철거되는 모든 자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모듈러 건축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충북 진천에 모듈러 생산 공장을 운영 중이며, 최근 충북 보은에 신규 공장 부지를 인수했다. 국내 최고층(13층) 모듈러 주택인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비롯해 여러 학교와 군 숙소, 남극 장보고기지 등에서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바 있다.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발주한 ‘김화공업고 모듈러 생활관 제작 및 설치’ 공사를 수주하는 등 관련 매출도 증가 추세다.
금강공업의 2분기 실적(연결 기준)은 매출 2118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23억 원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억 원 감소한 수치다.

윤채원 기자
ycw@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윤채원 기자입니다. 눈 크게 뜨고 발로 뛰면서 취재하겠습니다.
‘사랑을 미끼로, 돈은 해외로’… 구제 사각지대 놓인 로맨스 스캠 피해자들
[오늘의 급등주] 지니언스, 쿠팡 개인정보 유출 여파에 강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