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37

..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비바람이 지나간 자리

  • 입력2018-05-08 14:56:16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 날씨가 요상하다. 섭씨 20도가 넘는 더위가 며칠간 이어지더니 갑자기 비가 오고 돌풍이 불다 끝내 우박까지 내렸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한반도 정세와 들쑥날쑥한 봄 날씨가 꼭 닮았다.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이후 만찬 테이블에 올라왔던 ‘평양냉면’이 화제가 되면서 평양냉면 전문식당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뉴시스]

    [뉴시스]

    5월 3일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아진 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바라본 용산구 N서울타워. 파란 하늘과 흰 구름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5월 1일 육군 제9사단 교하중대 교하 소초 장병들이 경기 파주시 민간인통제구역에 설치된 대북 확성기를 철거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4월 29일 점심시간 평양냉면 전문식당인 서울 마포구 을밀대 앞에 손님이 길게 줄을 서 있다.

    [매경=김재훈기자]

    [매경=김재훈기자]

    4월 28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 내외가 판문점 평화의집 3층에서 열린 만찬에서 공연을 보며 박수를 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5월 2일 한미 연합 공중훈련 ‘맥스선더(Max Thunder)’에 참가하기 위해 광주 광산구 공군 제1전투비행단 활주로에 미 공군 스텔스 전투기 F-22(랩터)가 도착했다.

    [뉴스1]

    [뉴스1]

    5월 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20년부터 도입될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여권은 32년 만에 녹색에서 남색으로 옷이 바뀐다.

    [뉴스1]

    [뉴스1]

    5월 3일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이틀 앞두고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볐다.

    [뉴시스]

    [뉴시스]

    5월 2일 이날(현지시각) 한국 테니스 간판 선수 정현이 독일 뮌헨에서 열린 ATP 투어 BMW오픈 2회전(16강)에서 마티아스 바칭거(독일)를 2-0으로 제압했다. 정현은 7개 대회 연속 8강에 올랐다.

    [조영철 기자]

    [조영철 기자]

    5월 1일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경찰에 출석하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을 6차례나 되풀이했다. 하지만 15시간가량 이어진 경찰 조사에서 ‘물벼락 갑질’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1]

    [뉴스1]

    5월 3일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가 5월 3~12일 열흘간 전북 전주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전주영화의거리에 영화제를 알리는 깃발이 설치돼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