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파워365|몸짱 프로젝트

남자의 넓은 가슴 매력이 ‘물씬’

남자의 넓은 가슴 매력이 ‘물씬’

여성들은 남성을 볼 때 잘생긴 외모보다도 조각해놓은 듯한 가슴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고 한다. 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확인되는데, 한 온라인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여성들은 남성의 얼굴, 팔, 엉덩이, 머리 모양, 미소보다는 가슴에 더 매력을 느낀다는 답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번에 소개할 운동도 탄력 있고 근육이 잘 발달한 가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정확하고 올바른 자세로 한다면 남다른 가슴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덤벨과 같은 기구를 이용해 하는 운동은 근육에 무리가 많이 가는 운동이므로, 격렬하게 하면 근육통이라는 증상에 시달릴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근육운동을 하면서 피할 수 없는 증상이 바로 ‘알이 배는 현상’, 즉 근육 통증이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미세하게 파열되기도 하고, 무거운 중량을 반복해 들다 보면 근육 사이에 젖산이 생성돼 신경을 자극할 수도 있다. 이런 현상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운동 후 통증을 가져온다. 통증이 너무 심하면 다음 운동 때 상당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비타민C·탄수화물 충분히 섭취를

휴식 외에 통증을 빨리 회복하는 방법 중 하나는 비타민 C와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다. 탄수화물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만 먹으면 우리 몸은 근육 재생을 빨리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비타민 C는 근육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통증이 빨리 없어지게 하는 구실을 한다.



운동 명칭: 인클라인 덤벨 플라이

남자의 넓은 가슴 매력이 ‘물씬’
▲운동 방법①의자에 누워 덤벨을 머리 위로 나란히 들어올린다. ②팔을 벌리고 팔꿈치를 약간 굽혀 큰 원을 그리듯이 하며 덤벨을 내린다. ③마치 원통을 껴안 듯이 팔을 움직여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주의사항덤벨 프레스는 손바닥이 위를 향하지만, 플라이는 손바닥이 안으로 향하게 잡는다. 플라이 운동은 단순 관절운동이므로 덤벨 프레스만큼 무거운 무게를 다룰 수 없다. 팔을 마치 새가 날갯짓하는 것처럼 펴고, 팔꿈치는 약간 굽힌다. 올리면서 원통을 껴안는다는 느낌으로 팔을 올린다.

▲운동 부위대흉근, 상완삼두근, 삼각근

■ 자료 제공·문의: 상아스포츠㈜/ www.power365.com, 02-3474-9700



주간동아 2005.12.20 515호 (p90~90)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26

제 1226호

2020.02.14

오스카야, 너는 계획이 다 있었구나!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