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Welcome! 2019

  • 입력2019-01-04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숫자 하나 달라졌을 뿐인데 새날 새 기분이다. 며칠이나 갈까 싶지만 새해란 자고로 계획을 세우는 의식에서 시작되지 않던가. 한 달만이라도 생활에 변화를 줘보길. 2018년 12월 마지막 날 진료를 보던 40대 정신과의사가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목숨을 잃어 세상을 안타깝게 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시민들이 2019년 새해를 축하하고 있다.

    [뉴시스, 중국국가항천국]

    [뉴시스, 중국국가항천국]

    1월 3일 지난해 12월 8일 중국 쓰촨성 시창위성발사센터에서 창정3호 로켓에 실려 발사된 창어 4호가 오전 10시 26분(베이징 기준) 달 뒷면 남극 근처에 착륙했다고 중국 관계 당국이 밝혔다. 위는 창어 4호가 촬영한 달표면.

    [뉴시스]

    [뉴시스]

    1월 3일 국정농단 사태 방조, 불법사찰 지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구속기한 만료로 384일 만에 석방돼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2018년 12월 31일 조국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앞줄 오른쪽)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은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국회 운영위원회는 이날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을 규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일 캐나다 밴쿠버 잉글리시 베이에서 제99회 북극곰(폴라베어) 수영대회가 열려 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사람들이 바다로 입수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2일 청와대의 KT&G 사장 교체 개입 및 적자 국채 발행 의혹 등을 폭로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서울 역삼동 한 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튿날 그는 자살을 암시하는 유서를 남기고 잠적했다 경찰에 의해 발견됐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1]

    [뉴스1]

    1월 2일 서울 종로구 적십자병원 장례식장에 고(故)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빈소가 차려졌다. 생전 우울증 치료와 자살 예방에 헌신해온 고인은 2018년 12월 31일 진료 도중 피의자 박모 씨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목숨을 잃었다.

    에이피사진전
    너를 다시 볼 수 있을까

    세계 3대 통신사로 꼽히는 AP통신은 세계 전역에서 연간 100만 장의 사진을 촬영한다. 보도사진은 딱딱하고 심미감이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지만 실상을 낱낱이 고발하면서도 예술성을 드러낸 작품이 적잖다. 이번 ‘에이피사진전’에는 3가지 주제 ‘너의 하루로 흘러가’ ‘내게 남긴 온도’ ‘네가 들려준 소리들’을 통해 경이로운 순간들을 관람객에게 전한다. 특별전인 ‘북한전’에서는 베일에 싸인 북한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자전’에서는 퓰리처상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일시 3월 3일까지
    •장소 서울 세종문화관 미술관
    •주최 ㈜메이크로드

    ©AP / Ebrahim Noroozi_2016

    ©AP / Ebrahim Noroozi_2016

    Mideast Iran Urmia Lake
    소금호수1/ 너를 다시 볼 수 있을까? 1 
    Ebrahim Noroozi 기자 

    이란 북서부 우루미아 소금호수에 누워 있는 이란인들.

    ©AP / Bernat Armangue_2015

    ©AP / Bernat Armangue_2015

    India Holi
    보라색 맨발의 미망인
    Bernat Armangue 기자

    인도 메이라 사하비니 비도브 애쉬람(Meera Sahabhagini Widow Ashram)에서 힌두교 색채 축제인 홀리를 기념하는 축하 행사가 열린 가운데 한 힌두교 미망인이 색분, 물, 꽃잎들로 가득 찬 질벅한 바닥에 누워 있다.

    ©AP / Muhammed Muheisen_2010

    ©AP / Muhammed Muheisen_2010

    APTOPIX Pakistan Daily Life
    파키스탄 벽돌공장의 소녀
    Muhammed Muheisen 기자 

    한 파키스탄 소녀가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외곽의 벽돌공장에서 벽돌을 정리하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