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청한 가을 하늘 아래서 더 건강하고 즐거운 반려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돕는 ‘2024 튼튼 펫 페스타’가 돌아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4 튼튼 펫 페스타’는 10월 5일, 6일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동탄여울공원에서 열린다. ‘댕댕아! 사랑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화성시, 애견협회가 후원하고 동아일보, 채널A가 주최한다. 입장료는 무료.
행사에는 보호자가 직접 참여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용품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과 평소 궁금한 점을 전문가들에게 들어볼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 등 실생활에 유용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아로마를 활용한 해충퇴치제 만들기, 반려동물 인식표 목걸이 및 핸즈프리 리드줄 만들기 등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반려동물과 떼어놓을 수 없는 위생, 미용부터 건강검진, 문제행동, 법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기다려’, ‘댕댕이 달리기’, ‘멋진 댕댕이 콘테스트’ 등 반려동물과의 찰떡궁합을 자랑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산책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에 관한 강좌도 열려, 강좌 수강 후에 행사장 주변을 돌면서 직접 실습을 진행한다. 또 반려동물 훈련사가 반려견 복종 훈련 및 어질리티 시범을 보이는 ‘반려견 퍼포먼스’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와 프로그램은 현장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