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어려운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만화 잡지 ‘카툰K-공감’ 297호(2023.9.11.~24.)가 발간됐다. 이번 호 특집은 한미일 정상회의 마지막 편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는 매우 특별한 회의’다. 그동안 한미일 3국은 안보 영역에서 제한적으로 협력했지만, 이번 한미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안보‧경제‧과학기술 등 모든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체계를 제도화하고 공고화했다. 이번 정상회의가 왜 특별한지 만화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재미있게 분석했다.
‘한미동맹의 영웅들’ 두 번째 주인공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제2차 세계대전과 6.25전쟁에 참전한 군인이자 3개국에서(한국, 프랑스, 이탈리아) 최고 무공 훈장을 받은 전쟁영웅 김영옥 대령이다. 전장에서의 공적뿐 아니라 리더십과 봉사 활동으로도 명성을 떨친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대령의 일대기를 만화로 살펴볼 수 있다.
카툰K-공감 297호 ‘우리 바다와 수산물 안전 이렇게 지켜요’는 Q&A 형태로 구성해 수산물에 대해 잘못 알려진 부분을 바로 잡아준다.
특히 이번호에서 주목할 만화는 뜨거운 현안인 교권 회복을 주제로 한 ‘학생·교원·학부모가 상호 존중하는 모두의 학교’다. 또 노인 재가 서비스 확대에 관해 설명한 ‘사는 집에서 돌봄 받으세요!’와 규제혁신 실제 사례를 소개한 ‘불법 주·정차 이제 그만’도 눈길을 끈다.
매호 두 명의 정답자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숨은그림찾기‘ 문제는 ’당근 5개 찾기‘다.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