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들에 온통 푸름이 짙어졌다. 이름 모를 꽃들도 저마다 천연 색동옷을 입고 길 가던 이의 발길을 잡는다. 맑은 공기가 허락된 날이 많아 바깥나들이를 나선 아이들이 모처럼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다. 어버이날인 5월 8일 경기 양주에서 LP가스 폭발사고가 발생해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같은 날 프랑스에서는 칸영화제가 열려 전 세계 유명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5월 9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상림공원 연못가에 이팝나무꽃이 활짝 핀 가운데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5월 8일 오전 경기 양주시 봉양동 LP(액화석유)가스 폭발사고 현장에서 과학수사대 등 합동감식팀이 2시간 넘게 현장 감식을 벌였다.
5월 9일 오후 일본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한일정상회담 오찬자리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기념해 선물한 케이크.
5월 9일 화창한 봄날 대전 서구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시민들이 활짝 핀 장미꽃을 바라보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5월 6일 박성현이 올 시즌 첫 승이자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개인 통산 3승을 기록했다. 시즌 초반 부진하다 9개월 만에 우승컵을 안았다.
5월 10일 전남 목포 신항에서 세월호 선체가 해상 크레인에 의해 바로 세워진 후 유가족들이 묵념하고 있다.
5월 9일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서울 강남구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네이버 뉴스 및 댓글 개선 기자간담회에서 언론사가 편집하는 뉴스판 신설, 구글식 아웃링크 도입 등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5월 10일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 특검을 요구하며 8일째 단식농성 중이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5시간 만에 복귀했다.
5월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열린 ‘조양호일가 및 경영진 퇴진 갑질 STOP 촛불집회’에서 저항을 상징하는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쓴 한 참석자.
5월 8일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71회 칸영화제 개막식이 열렸다. 올해 경쟁부문 심사위원장인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스1]
[뉴시스]
[뉴스1]
[뉴시스]
[뉴스1]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