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술 중 현재 가장 진보했다는 비쥬라식 수술을 하고 있는 조정곤 대표원장.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시력교정 안과도 마찬가지다. 시술 기술이 발전하고 정밀해지면서 시술자의 직업적 특성과 업무환경에 적합한 ‘직업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졌다. 우선 직군별로 보면 눈에 충격을 받기 쉬운 구기 종목 및 격투기 선수, 군인·경찰 등 특수 직업 종사자와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는 각막을 절편하지 않는 ‘라섹(LASEC)’ 시술이 추천된다.
라섹 수술은 라식보다 수술 통증이 있고 회복기간이 느리지만, 벗겨낸 각막이 스스로 재생해 회복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더 안전하다. 최근에는 자신의 혈액에서 혈청을 채취해 이용하는 라섹이 도입되어 부작용도 줄고 회복 속도도 빨라졌다. 이 밖에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에게도 라섹 수술이 적합하다.
밤일하는 직업 ‘웨이브프런트’ 시술 적합
주로 밤에 일하는 운전자나 어두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웨이브프런트(Wavefront)’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적합하다. 웨이브프런트 레이저는 각막의 미세한 굴곡을 없애주는 특수한 기능으로 빛 번짐 현상의 원인을 줄일 수 있다. 각막에서 망막까지 전달되는 빛의 굴절 이상을 분석, 개인마다 가진 미세한 굴절까지 교정한다.
조정곤 예본안과 네트워크 대표원장
비쥬라식 또한 모든 시술이 레이저로 이뤄지지만 아이라식보다 더 진보한 시술이다. 지름 0.003mm의 섬세하고 안전한 최신 레이저를 이용해 시술을 진행하고 자동중심 정렬기능, 최소면적 안구 고정기술, 둥근 형태의 안구접촉렌즈 사용 등 새로운 기술이 가능해져 시술 과정에서 생기는 오차를 최소화하고 흰자위 충혈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시력교정 시술보다 회복 속도가 빨라 시술 다음 날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