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문재인·조국 OUT! 광화문 집회

  • 입력2019-10-04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뉴시스]

    [뉴시스]

    10월 3일 서울 광화문에서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고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자유한국당은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당 지도부, 국회의원, 당원이 모두 참석했다. 자유한국당은 집회 총 참가 인원을 300만 명으로 추정했다. 일부 참가자들은 청와대 진출을 시도하며 경찰과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뉴스1]

    [뉴스1]

    9월 2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열린 검찰개혁·사법적폐 청산 촛불문화제에서 검찰개혁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를 촉구하고 있는 참가자들.

    [AP=뉴시스]

    [AP=뉴시스]

    9월 30일(현지시각) 향년 87세로 별세한 자크 시라크 전 프랑스 대통령의 관 앞에 서 있는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홍콩01유튜브]

    [홍콩01유튜브]

    10월 1일(현지시각) 홍콩에서 벌어진 반중(反中) 시위 도중 경찰이 발사한 실탄을 맞고 18세 남학생 청즈젠(왼쪽)이 중태에 빠졌다.

    [뉴시스]

    [뉴시스]

    10월 2일 국정감사 일정이 시작된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복도가 북적이고 있다.



    [뉴스1]

    [뉴스1]

    10월 3일 경북 영덕군 영해면과 병곡면을 연결하는 송천교 두 곳이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내려앉았다.

    [사진 제공 · 안동시]

    [사진 제공 · 안동시]

    10월 1일 경북 안동시 탈춤공원에서 열린 ‘201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 서구동 주민들이 시민화합한마당을 펼치고 있다.

    [AP=뉴시스]

    [AP=뉴시스]

    9월 28일(현지시각) ‘프랑스의 스파이더맨’으로 알려진 등반가 알랭 로베르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고층 건물군 ‘스카이퍼’(153m)를 허가 없이 올라 경찰에 연행됐다.

    [뉴스1]

    [뉴스1]

    10월 1일 서울 시내 한 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는 모습.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9월 소비자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0.4% 하락해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