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중소기업 금융 지원

  • 구자홍 기자 jhkoo@donga.com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중소기업 금융 지원

  •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 대상 1100억 원 경영안정 특별자금 지원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 겪는 R&D 사업 중소기업에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중소기업 금융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5월 17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과 함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수행 기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한 하나은행은 중소기업 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신제품 사업화를 위한 저금리 금융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게 하나은행은 총 1100억 원 한도로 업체당 5억 원 이내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새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한도 소진 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로 접수해 지원할 예정이다.








주간동아 2020.05.22 1240호 (p43~43)

구자홍 기자 jhkoo@donga.com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40

제 1240호

2020.05.22

“정의연이 할머니들 대변한다 생각했던 내가 순진했다”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