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Gundown의 食遊記

지방의 기가 막힌 맛집 찾는 법

지방의 기가 막힌 맛집 찾는 법

지방의 기가 막힌 맛집 찾는 법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간한 맛집 책자.

작은 도시일수록 맛집 수가 적고, 그에 관한 정보도 희박하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맛집 찾기의 요령을 살펴본다.

1 군청 앞에는 접대문화가 발달해 한정식집이나 일식집 같은 단가 높은 맛집이 몰려 있다.

2 뜨내기의 집합소인 대도시의 기차역 앞에 맛집이 존재하긴 어렵지만, 사람이 모이는 소도시의 그곳엔 오래되고 저렴한 맛집이 있게 마련이다.

3 변변한 식당이 없는 면 소재지에선 농협이나 축협에 들어가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된다. 외식을 지속적으로 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그나마 나은 곳을 추천받을 수 있다.

4 지방자치단체에 찾아가 당직자에게 맛집에 관한 실질적인 설명을 청한다. 지역 맛집 소개책자를 무료 배포하는 곳이 늘고 있으므로 여행 전에 신청해서 받아보자.



5 버스 운전기사나 택시기사에게 물어본다. 일반 주민은 물어봐도 잘 모른다.

6 법원, 군청, 기차역, 터미널, 시장 등이 이전했다면 예전 장소 부근에 맛집이 남아 있기 쉽다.

7 도로망이 발달해 곳곳에 관광객이 몰려드는 통에 지방 본연의 특색과 푸근한 인심이 망가지고 있으니 큰 기대는 말자. 남도의 한정식이 서울의 것과 별 차이 없어 아쉬움이 들어도 업소 탓만 할 수는 없다.

kr.blog.yahoo.com/igundown
Gundown은
높은 조회 수와 신뢰도로 유명한 ‘건다운의 식유기’를 운영하는 ‘깐깐한’ 음식 전문 블로거입니다.



주간동아 2009.09.22 704호 (p75~75)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3

제 1213호

2019.11.08

매장 차별화와 플랫폼 서비스로 ‘한국의 아마존’을 시험하는 편의점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