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8

2023.05.05

[카툰K-공감] 근로자 휴가비, 이번에는 꼭 신청하세요! ‘카툰K-공감’ 통권 288호

  • 황승경 카툰공감 부편집장·객원기자

    cartoon@donga.com

    입력2023-05-09 11:41:4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격주간 만화잡지 ‘카툰K-공감’ 288호(2023.5.8.~21.)가 발간됐다. 이번 호는 5월 31일까지 추가 모집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여정과 의미를 소개하는 ‘확장된 한미동맹 기회의 플랫폼으로’를 준비했다. 윤 대통령은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진 방미 기간 동안 70주년을 맞은 한미동맹을 업그레이드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맞서는 ‘워싱턴 선언(Washington Declaration)’을 발표했고, 미국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자유의 동맹, 행동하는 동맹’이라는 제목의 영어 연설을 통해 “미국과 함께 세계 시민의 자유를 지키고 확장하는 ‘자유의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 내용을 ‘카툰K-공감’에서 만날 수 있다.

    연재 ‘K-컬처가 간다’에서는 ‘청와대, K-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솟다’는 제목으로 청와대 인근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다뤘다. K-푸드, K-컬처, K-클라이밍 등을 주제로 한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을 눈여겨보자. 청와대를 비롯해 경복궁, 서촌, 북악산 등과 유서 깊은 맛집까지 둘러보며 K-관광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카툰K-공감’ 288호는 ‘2023 북한인권보고서’를 다루는 두 번째 기획 ‘북한주민의 인권은 중요하다’도 실었다. 북한인권보고서를 읽은 MZ세대 만화작가가 북한인권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을 도모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깡통전세 OUT, 전세사기 OUT’에서는 전국 곳곳을 뒤흔들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자 구제 및 주거 안정 지원 정보를 설명하고 ‘체계적·과학적 보이스피싱 예방에 총력’을 통해 보이스 피싱 예방수칙도 소개한다. ‘탄소중립을 위한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에서는 탄소중립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짚어본다.



    알찬 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찬 ‘카툰K-공감’의 마지막은 ‘숨은그림찾기-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가 장식한다. 선물상자가 가득한 장소에서 하트 5개를 찾는 즐거움을 놓치지 마시길. 정답자 2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