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57

..

푸르른 가을, 우리 강아지와 함께 신나는 야외 나들이

[Pet ♥ Signal] 10월 8~10일 ‘2022 튼튼 펫 페스타’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개최

  • 구희언 기자 hawkeye@donga.com

    입력2022-09-26 10: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반려동물과 야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2022 튼튼 펫 페스타’에 펫팸족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GettyImages]

    반려동물과 야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2022 튼튼 펫 페스타’에 펫팸족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GettyImages]

    한국에서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604만 가구, 총 1448만 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 확대, 저출산 및 고령화 등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펫코노미(Petconomy)’가 부상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가족 대신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1인 가구도 늘었다. 이들이 반려동물에게 아낌없는 애정과 관심을 주고 투자도 하면서 시장 또한 커졌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2027년 6조 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반려동물과 즐기는 가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펫스티벌’이 10월 경기 부천시에서 펼쳐진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펫산업소매협회, 부천시가 후원하고 동아일보와 채널A, ㈜라이브에어가 주최하는 ‘2022 튼튼 펫 페스타’가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푸르른 가을, 가족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내려 5번 출구로 나오면 행사장이 가깝다. 입장료는 무료다.

    매년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행사가 열리지만 대부분 실내에서 진행되다 보니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 자유롭게 즐기기에는 제약이 있어 아쉬운 것도 사실이었다. 이번에 열리는 ‘2022 튼튼 펫 페스타’는 탁 트인 야외에서 열리는 덕에 반려동물도 눈치 보지 않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 스트레스 부담이 덜하다.

    개막식은 10월 8일 오후 2시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이벤트 무대에서 남혜정 채널A 기상캐스터 사회로 열린다. 개막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과 조용익 부천시장이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문화산업의 비즈니스 플랫폼이자 지식과 정보 교류의 장이 될 ‘2022 튼튼 펫 페스타’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상담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반려동물의 멋진 모습을 그림으로 남길 수 있는 캐리커처 그리기, 반려동물 이름표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이름표 만들기 체험 외에도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체육 시간을 즐기는 반려견 놀이터가 운영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일반적으로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반려견의 평균 수명은 12년, 반려묘의 평균 수명은 15년 정도로 본다. 평소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잘해주면 더 오랫동안 함께 생활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가에게 반려동물 건강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평소 궁금했던 반려동물 증상들을 속 시원히 살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 집 반려동물이 특정 행동을 하는 이유가 궁금하거나 습관을 고치고 싶다면 이번 기회에 전문가에게 반려동물의 행동 발달과 관련해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반려견을 키울 때 병원비와 사료, 간식비 다음으로 많이 드는 게 미용 및 미용관리용품 비용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초 미용 관련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궁금했던 법률 관련 지식을 배우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즐거운 주말 가족과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다면 더없이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