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최준렬 작가]
오늘의 추천 메뉴는 HMR 크레페(crepe)를 활용한 브런치다. 크레페는 프랑스 전통음식인 ‘얇은 팬케이크’로, 반죽을 얇게 부친 뒤 달콤한 크림이나 과일을 넣어 돌돌 말면 디저트가 되고 햄과 달걀, 치즈 등을 넣으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브런치 단골 메뉴인 두꺼운 팬케이크나 와플이 부담스러울 때 제격이다. ‘에그 볼로네제 크레페’ ‘그릭요거트 크레페 케이크’를 만드는 법과 함께 무심한 듯 느낌 있는 브런치 테이블 연출 팁을 소개한다.
총 2만4500원으로 완성한 두 가지 크레페 요리에 따뜻한 커피를 곁들이면 프랑스 파리 어느 비스트로에서 브런치를 먹는 듯한 감성에 젖게 될 것이다.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
에그 볼로네제 크레페 (1만3700원)
재료 (HMR) 프랑스 크레페(5입), 라구소스+달걀, 모차렐라 치즈 만들기
1. 크레페 한 장을 도마에 깐다. 라구소스를 크레페 가운데 듬뿍 올린 뒤 옆면을 접고 크레페를 말아준다.
2. 크레페 가운데 부분에 칼집을 넣는다. 칼집을 넣은 자리에 달걀 1개,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다.
3. 완성된 크레페는 전자레인지에 50초간 돌린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사용 시 180도에서 1분30초간 익힌다.
비용 레델리스듀세프 프랑스 크레페(5입) 5900원, 콩으로 라구소스 2개 7800원
“달콤 상큼한 맛의 조화”
그릭요거트 크레페 케이크 (1만800원)
재료 (HMR) 프랑스 크레페(5입), 녹차 그릭요거트+시리얼, 과일 만들기
1. 크레페 한 장을 도마에 깔고 그릭요거트를 전체적으로 얇게 펴 바른다.
2. 1의 과정을 반복해 크레페를 쌓아 올린 뒤 4등분으로 잘라 한 조각 위에 나머지 세조각을 올린다.
3. 완성된 크레페 케이크 위에 시리얼, 과일 토핑을 올린다. 크레페 사이사이에 슬라이스한 과일을 넣으면 좀 더 먹음직스러운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비용 레델리스듀셰프 프랑스 크레페(5입) 5900원, YOZM 녹차 그릭요거트 100g 4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