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책 축제인 ‘2019 서울국제도서전’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6월 23일까지 열린다. 국내 313개사와 해외 118개사 등 총 41개국 431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도서전의 주제는 ‘출현(Arrival)’. 다가올 책의 미래와 우리가 마주하게 될 책 너머의 세계를 조망해보자는 취지다. 독서문화진흥 캠페인 ‘책 읽는 운동선수’ 또한 진행된다. 이승엽 한국야구위원회(KBO) 홍보대사 등 체육계가 책의 가치를 존중하고 책 읽는 환경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6월 19일 이날 개막한 서울국제도서전을 찾은 한 어린이가 책을 읽고 있다.
6월 17일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로 윤석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지명됐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나서 차량에 오르고 있는 윤 후보자.
6월 15일 북한 선원 4명이 탄 어선이 연안에서 조업 중인 어민의 신고로 발견됐다는 국방부 발표와 달리 해당 어선은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당시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북한 어선과 선원들.
6월 18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주 올랜도 암웨이센터 경기장에서 2020년 대선 재선 캠페인을 열고 연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선 슬로건으로 ‘위대한 미국을 지키자(Keep America Great)’를 내걸었다.
6월 1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1(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 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무대에 오른 레드벨벳.
6월 20일 전북 전주시 상산고의 자립형사립고 지정 취소가 발표되자 전북도교육청 입구에서 상산고 동창회와 학부모들이 손팻말을 들고 항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6월 16일 오후 7시 40분(현지시각) 홍콩 중앙정부청사 인근에서 시위에 참가한 한 시민이 갑자기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지자 단 몇 분 만에 구급차가 도착했다. 수백만 명의 시위대는 재빨리 길을 비켜 구급차가 지나갈 길을 만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6월 17일 인천 서구 한 초등학교가 생수를 사용해 급식을 하고 있다. 인천은 5월 30일부터 수돗물에 적수가 발생해 이날 기준 총 151개 학교가 급식 7피해를 입었다.
6월 19일 제주 제2공항 반대 단체 및 주민들이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릴 예정이던 제주농업어인회관에 들어가 문을 막고 밀가루를 뿌리고 있다. 보고회는 무산됐지만 국토교통부는 “최종보고서를 바탕으로 제주 제2공항을 국내선 전용 공항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1]
[뉴스1=독자 제공]
[뉴시스]
[뉴스1]
[뉴시스]
[twitter@sanzhao4]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