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이번 주말엔 ‘책 읽는 운동선수’ 돼볼까

  • 입력2019-06-21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내 최대 책 축제인 ‘2019 서울국제도서전’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6월 23일까지 열린다. 국내 313개사와 해외 118개사 등 총 41개국 431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도서전의 주제는 ‘출현(Arrival)’. 다가올 책의 미래와 우리가 마주하게 될 책 너머의 세계를 조망해보자는 취지다. 독서문화진흥 캠페인 ‘책 읽는 운동선수’ 또한 진행된다. 이승엽 한국야구위원회(KBO) 홍보대사 등 체육계가 책의 가치를 존중하고 책 읽는 환경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뉴스1]

    [뉴스1]

    6월 19일 이날 개막한 서울국제도서전을 찾은 한 어린이가 책을 읽고 있다.

    [뉴스1]

    [뉴스1]

    6월 17일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로 윤석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지명됐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나서 차량에 오르고 있는 윤 후보자.

    [뉴스1=독자 제공]

    [뉴스1=독자 제공]

    6월 15일 북한 선원 4명이 탄 어선이 연안에서 조업 중인 어민의 신고로 발견됐다는 국방부 발표와 달리 해당 어선은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당시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북한 어선과 선원들.

    [뉴시스]

    [뉴시스]

    6월 18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주 올랜도 암웨이센터 경기장에서 2020년 대선 재선 캠페인을 열고 연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선 슬로건으로 ‘위대한 미국을 지키자(Keep America Great)’를 내걸었다.



    [뉴스1]

    [뉴스1]

    6월 1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1(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 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무대에 오른 레드벨벳.

    [뉴시스]

    [뉴시스]

    6월 20일 전북 전주시 상산고의 자립형사립고 지정 취소가 발표되자 전북도교육청 입구에서 상산고 동창회와 학부모들이 손팻말을 들고 항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twitter@sanzhao4]

    [twitter@sanzhao4]

    6월 16일 오후 7시 40분(현지시각) 홍콩 중앙정부청사 인근에서 시위에 참가한 한 시민이 갑자기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지자 단 몇 분 만에 구급차가 도착했다. 수백만 명의 시위대는 재빨리 길을 비켜 구급차가 지나갈 길을 만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뉴스1]

    [뉴스1]

    6월 17일 인천 서구 한 초등학교가 생수를 사용해 급식을 하고 있다. 인천은 5월 30일부터 수돗물에 적수가 발생해 이날 기준 총 151개 학교가 급식 7피해를 입었다.

    [뉴스1]

    [뉴스1]

    6월 19일 제주 제2공항 반대 단체 및 주민들이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릴 예정이던 제주농업어인회관에 들어가 문을 막고 밀가루를 뿌리고 있다. 보고회는 무산됐지만 국토교통부는 “최종보고서를 바탕으로 제주 제2공항을 국내선 전용 공항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