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708

2009.10.27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인생 역전’ 환자들의 태반주사 예찬

  • 유두진 주간동아 프리랜서 기자 tttfocus@naver.com

    입력2009-10-21 14:27: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몸이 가뿐하고 힘이 솟는다” “지병이 눈에 띄게 호전됐다”…. 태반주사를 접한 후 새 인생을 살게 됐다는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하는 말이다.

    태반주사는 식약청으로부터 간기능 및 갱년기장애 개선 효능으로 허가를 받은 의약품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탈모, 피부질환, 안면마비, 근골격계 이상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

    태반주사의 품질은 계속 진보하고 있으며, 여러 질환에 대한 임상실험도 다방면으로 진행 중이다.

    따라서 향후 태반주사의 활용 분야는 더욱 깊고 넓어질 전망. 물론 태반주사에 대한 반신반의의 시각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적지 않다.

    그래서 태반주사가 모든 사람에게 환상적인 효능을 안겨주는 만병통치약이라는 기대는 섣부른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태반주사를 직접 접해본 사람들은 대부분 “부작용이 적고 효과도 예상보다 빠른 편이라 놀랍다”는 반응을 보인다.



    태반주사를 이해하는 데 생생한 체험담보다 좋은 교과서는 없을 터. 태반주사를 접한 뒤 육체적, 정신적 괴로움에서 해방됐다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봤다. 물론 이들은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인 만큼 모든 사람에게 같은 효과를 낸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고질적 불면증, 헛기침 없으니 행복한 노년

    “도통 잠이 안 오더라고. 오죽하면 자기 전에 맥주도 마시고 걷기도 하고 별짓을 다 했을까. 그래도 별 효과가 없어서 얼마나 답답했는지 몰라. 그런데 태반주사를 맞고 나서는 자연스레 잠이 오기 시작하더라고. 이제는 정말 가뿐해.”

    10월8일 서울 강남 라프레시아의원 휴게실에서 만난 함길(84·인천시 당하동)·김순기(84) 부부는 함께 태반주사를 맞고 있었다. 80대 중반의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정정한 모습과 또렷한 정신을 가진 두 사람은 인터뷰 내내 미소 띤 얼굴이었다. 부인 김씨는 10년 전부터 갑자기 살이 빠지고 온몸이 찌뿌드드해져 고생했다.

    병원에 가도 ‘나이 듦에 따른 기력감퇴’ 정도의 진단만 나올 뿐 뾰족한 처방은 없었다. 하지만 김씨의 육체적 괴로움은 가시지 않았다. 가장 큰 괴로움은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 제대로 잠을 못 자니 몸이 개운하지 않고 그에 따른 여러 질환도 생겨났다. “녹용을 달여 먹기도 했지. 어떻게든 기력을 회복해보려고. 그런데 낫기는커녕 몸만 계속 마르고….”

    그러던 김씨는 2001년 태반주사를 접했다. 의사인 친척이 하루하루 말라가는 김씨에게 태반주사를 권했고, 김씨는 남편 함씨와 함께 태반주사를 맞기 시작했다. 이후 이들의 노년인생은 달라졌다. “두어 번 태반주사를 맞은 뒤부터 효과가 나타나더라고. 일단 잠이 잘 오니 살 것 같았지. 잠에서 깬 뒤에도 다른 거야. 머리가 맑고 기분도 개운하고. 사람들이 볼 때마다 ‘젊어진다’며 덕담을 해.”

    함씨는 젊을 적부터 호흡기계통에 문제가 있어 기침을 달고 살았다. 그 무렵 김씨는 멀리서 들리는 기침소리만으로도 함씨의 기척을 알 수 있을 정도였다고. 그런데 그렇게 오래 달고 살던 헛기침 증세가 노년이 되어 태반주사를 맞으면서 감쪽같이 사라졌다고 한다. 두 부부가 태반주사를 처음 접한 8년 전만 해도 태반치료는 보편화하지 않았을 때다.

    따라서 효능에 대한 불안함과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컸다. 하지만 이제는 정기적으로 태반주사를 맞지 않으면 좀이 쑤실 만큼 태반주사 마니아가 됐다. 이 노부부에게도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고 한다.“안타깝지. 친구들한테도 태반주사 맞고 건강하게 살라고 말하고 싶은데, 권해줄 만한 친구들은 태반주사를 알기도 전에 다 세상을 떠나서….”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멍처럼 짙은 기미 6개월 만에 사라져

    일반인뿐 아니라 의료계 종사자 중에도 태반주사의 효능을 체험하고 있는 사람이 적지 않다. 서울 강북구 수유동 한사랑의원의 간호사 한명희(45) 씨도 그런 경우. 한씨는 출산 후 얼굴에 기미가 생기기 시작했다. 30대에 들어서는 눈 밑의 기미가 진해졌고 40대 이후에는 마치 멍이 든 것처럼 악화됐다고 한다.

    “화장을 아무리 진하게 해도 제대로 커버가 안 됐어요. 주변 사람들이 ‘누구한테 맞았느냐’고 물어올 정도였죠. 완전 의욕상실이었어요.” 더구나 매일 환자를 대하는 직업이라 당혹스러울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

    “진료를 받으러 온 환자들이 ‘얼굴이 왜 그러느냐’며 오히려 저를 걱정해주니…. 자꾸 이런 일이 반복되니까 환자들에게 인사받기조차 꺼려지더라고요. 그러니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이 떨어지고 바깥출입도 하기 싫어지고….”

    그런 한씨가 자신감을 회복한 것은 태반주사를 맞기 시작한 1년 전부터. 태반주사를 2~3회 맞은 뒤부터 기미가 점점 옅어지더니 몸도 가뿐해졌다. 이후 태반주사와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자 효과가 배가됐다고 한다.

    “태반주사를 맞은 지 6개월쯤 지나니 화장으로 기미를 가릴 수 있었어요. 컨실러(Concealer)도 안 쓰게 됐고요. 환자들이 ‘얼굴이 깨끗해졌다’ ‘피부가 좋아졌다’며 자기 일처럼 기뻐해주더라고요.”

    인터뷰를 하면서 한씨의 얼굴을 가까이서 살펴봤지만, 한때 멍 자국 같았다는 검푸른 기미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살 에이는 어깨 통증에서 해방

    서울 양천구 신월동의 김혜경(49) 씨는 태반주사 덕에 어깨질환이 회복되고 있는 경우다. 김씨는 2년 전 겨울, 골프를 치다 어깨를 크게 다쳤다. 스윙을 하면서 실수로 맨땅, 그것도 꽁꽁 얼어붙은 땅을 내리치고 만 것. 며칠이 지나도 통증이 가시지 않았다. 통증클리닉에도 다니고 한방 찜질과 경락요법 치료도 받는 등 어깨 통증을 없애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하지만 차도가 없었다. “아파서 도무지 잠을 잘 수가 없었어요. 다른 곳도 아니고 어깨가 아프니 일상생활도 점차 힘들어지고….” 그런 김씨를 보다 못한 친구가 지난 8월 태반주사 치료를 권했다. 처음엔 망설였지만 일단은 맞아보기로 했다. 그런데 그것이 지긋지긋한 어깨 통증으로부터 해방시켜줄 줄이야.

    “태반주사가 제 몸에 잘 맞았던 것 같아요.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 걸 보면 말이죠. 3~4회 주사를 맞은 뒤부터 반응이 왔어요. 뻐근하던 어깨가 부드러워지면서 통증이 줄더라고요. 그제야 잠을 편하게 잘 수 있었어요.” 어깨 통증 외에 고질적인 허리질환과 목 디스크 때문에 고생하던 김씨는 태반주사를 맞고 나서부터 두 질환도 거의 다 나았다고 한다.

    태반주사의 효능을 확신한 김씨는 이후 친구들은 물론 가족에게도 태반주사를 권하는 등 ‘태반주사 전도사’ 노릇을 자임하고 있다. 태반주사의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김씨는 “일단 병을 치료하는 게 경제적으로 더 큰 이익이 아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태반주사를 맞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하루 6시간 강의 거뜬한 70대 교수

    “일주일에 3회씩 MTB 자전거로 수십km를 달려요. 좋아하는 골프도 18홀 라운딩이 가뿐하고요. 몸 상태가 아주 좋아졌어요.”

    태반주사 예찬론자인 서남대 경찰행정학과 이강종(75) 석좌교수의 목소리는 힘이 넘쳤다. 2년 전부터 태반주사를 맞고 원기를 회복했다는 이 교수는 하루 종일 강의를 해도 거뜬할 만큼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 태반주사를 맞기 전에는 갖가지 노인성 질환에 시달렸다고 한다.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강의가 힘들어지고 금세 피곤해지더군요. 술자리를 자주 하는 편인데 그 때문에 지방간 증세도 심해졌습니다.”

    무엇보다 괴로운 것은 가려움증이었다. 몸에서 기름기와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가려움증이 심해졌던 것.

    “고민 끝에 평소 알고 지내던 김동환 대한태반임상연구회 부회장에게 문의했죠. 김 부회장은 바로 태반주사를 권했습니다. 처음에는 1회에 2앰플씩 맞았는데 별 반응이 없다가 4주가 지난 뒤부터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가장 먼저 효과가 나타난 부분은 간. 간기능 검사 수치가 눈에 띄게 좋아졌고 지방간 증세도 없어지기 시작했다. 간이 좋아진 이후엔 피부 상태가 개선됐다. 윤기가 돌면서 가려움증이 없어지고 정상 피부로 돌아온 것. 또 전반적인 몸 상태가 좋아지면서 힘이 솟기 시작했다.

    “몸이 많이 가벼워졌어요. 술을 마셔도 숙취가 금세 사라지고, 힘에 부치던 강의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게 됐죠. 효과를 직접 경험하니 친구들에게 권하게 되더군요. 물론 제 집사람도 요즘 저와 함께 태반주사를 맞으러 다닙니다.”

    이 교수는 70대 중반인 지금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매주 화요일엔 서남대에서 6시간 연속 강의를 진행하기도 한다. 웬만한 젊은 교수도 소화하기 힘든 일정. 하지만 강의 전날인 월요일에 태반주사를 맞는 이 교수는 걱정이 없다.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불치의 안면마비에서 거의 벗어난 기쁨

    경북에 거주하는 임희숙(가명·43) 씨는 얼굴에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나 고통을 받았다. 지난 1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업무 과로까지 겹치면서 안면마비 증상이 찾아왔던 것. 입이 옆으로 돌아가고 얼굴 근육이 마비되면서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

    의사는 안면의 95%가 마비됐다고 진단했다. 이후 두 달간 한방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지만 차도가 없었다. 그때 임씨는 의사에게서 청천벽력 같은 말을 들었다. 보통 90% 이하의 안면마비는 치료와 휴식을 병행하면 회복이 가능한데, 임씨처럼 95% 안면마비인 경우엔 정상으로 회복되기 어렵다는 얘기였다.

    “한의사에게 회복 불능 진단을 받았을 땐 정말 죽고 싶은 심정이었어요. 이후 우울증에 빠져서 한동안 헤어나질 못했습니다.”

    거의 자포자기 상태로 하루하루를 보내다 우연히 인터넷을 통해 태반주사에 대해 알게 되면서 희망의 불씨가 살아났다. 적합한 병원을 찾은 임씨는 곧장 서울로 올라와 지난 4월부터 태반주사로 치료를 하기 시작했다.

    “5회쯤 맞았을 때까지만 해도 이렇다 할 효과가 없었어요. 그래서 포기할까도 생각했는데, 이왕 서울까지 왔으니 10회는 맞아보자고 마음먹었죠. 그런데 10회를 넘기자 마비 증상이 조금씩 풀렸어요.”

    그것을 신호로 안면이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지기 시작했다. 태반주사를 20회 정도 맞으니 눈을 깜빡이는 게 자연스러워졌다. 이후 급속도로 회복되면서 요즘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증상이 호전됐다. 웃을 때나 표정을 크게 지을 때 입 모양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 외에 임씨의 얼굴은 정상인과 다를 바 없었다.

    “아직 완치된 것은 아니지만 이젠 걱정 안 해요. 가족들도 안심하고 있고요. 다시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게 돼 행복합니다.”

    현재 태반주사와 함께 성상신경치료, 고주파치료를 받고 있는 임씨는 “처음 발병해 좌절하던 순간을 생각하면 지금은 천국에 온 것 같다”며 미소 지었다.

    출산 후 탈모증 시달리다 모근이 쑥쑥

    “지옥에서 천국으로…내게 찾아온 기적”
    서울 강북구 미아동의 성미영(가명·31) 씨는 출산 후 탈모증세로 고민하다 태반주사를 맞고 효과를 본 경우. 성씨는 결혼 전 직장생활을 할 때부터 업무 스트레스로 조금씩 탈모증세를 보이다, 지난해 3월 첫아이를 낳으면서 탈모가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앞머리가 심하게 빠져 이마 윗부분이 허옇게 드러났다. 음식을 조절하고 비타민제와 영양제를 수시로 섭취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한의원에도 찾아가봤지만 뾰족한 수가 없었다.

    “외출하기가 두려웠어요. 병원에도 꼭 남편과 함께 갔죠. 병원에서도 마땅한 치료법을 찾지 못하니 우울증까지 오더군요.”

    그러다 지난 5월 태반주사를 알게 됐다. 집 근처 병원에서 태반주사를 맞기 시작한 임씨는 처음엔 몸이 조금 붓는 듯해서 부작용이 생긴 게 아닌가 걱정했다. 하지만 부종은 얼마 안 가 사라지고 곧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게 느껴지면서 효능이 나타났다.

    “치료 두 달 만인 7월부터 두피 부분의 각질이 없어지면서 모근이 조금씩 생겨났어요. 이후 잔털이 자라나 허옇던 앞머리가 조금씩 채워지기 시작했죠. 그뿐 아니라 손발이 따뜻해지고 입맛이 도는 등 여러모로 지쳐 있던 몸 상태가 회복됐어요.”

    성씨의 선배인 민지연(가명·42) 씨 또한 탈모증세와 함께 자주 찾아오는 피로감 때문에 괴로움을 겪다 태반주사를 맞고 증세가 크게 호전됐다.

    “어깨가 뭉쳐 있고 머리가 무거우면서 자주 피곤하더라고요. 그러다 1년 전부터 태반주사를 맞기 시작했는데 얼굴 피부에서부터 효과가 나타났어요.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피로감도 덜했죠. 물론 탈모증세도 나아졌고요.”

    민씨는 태반주사를 맞기 시작하면서 “재미있는 고민거리가 생겼다”고 털어놨다. 그는 “술을 조금 즐기는 편인데, 태반주사의 효과로 술 마신 다음 날 숙취가 없어지면서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됐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태반주사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느냐는 질문에 성씨와 민씨는 “미용실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몸보신을 위해 값비싼 보약을 지어먹기도 하는데, 태반주사가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점을 감안한다면 경제적 부담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