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CLINIC|맞춤형 남성수술 전문 메디포맨 www.mediforman.com

고개 숙인 남성 자존심 한 방에 세운다

환자 체형과 심리에 딱 맞춘 수술 성 고민 종합처방 만족도 극대화

  • 윤융근 기자 yunyk@donga.com

고개 숙인 남성 자존심 한 방에 세운다

고개 숙인 남성 자존심 한 방에 세운다

환자와 상담하고 있는 메디포맨 남성의원 문성호 대표원장.

소비자들의 입맛이 까다로워지면서 맞춤형 서비스 전성시대가 열렸다. 인재 육성에서부터 자산 관리, 공부 방법, 복지 혜택까지 모든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의료 쪽도 마찬가지다. 환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치료법이 증가하고 있다.

남성수술 전문병원으로 전국 10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메디포맨 남성의원도 맞춤형 수술센터를 운영해 눈길을 끈다. 메디포맨 문성호 대표원장은 “성 관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남성들의 요구가 무척 다양하고 복합적이다. 체형의 서구화로 환자마다 체격조건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각자에게 맞는 수술법을 적용하기 위해 맞춤형 수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힌다.

남성수술 전문병원의 맞춤형 수술이란 무엇일까. 성과 관련한 남성들의 고민은 다양하다. 음경의 굵기와 귀두의 크기는 물론, 발기에서부터 사정까지 시간이 너무 짧아 마음고생을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문제는 많은 남성들이 한 가지 고민만으로 병원을 찾는 경우는 드물다는 점이다. 메디포맨 남성의원에서는 이런 환자들을 위해 맞춤형 수술을 권한다. 고객이 지닌 불만에 따라 음경의 길이와 굵기, 귀두 크기를 동시에 확대하고 조루수술까지 병행하는 것이다.

말 못할 다양한 고민 마음고생



맞춤형 수술의 장점은 무엇보다 남성 만족도가 극대화된다는 점이다. 또한 수술에 따른 경제적, 시간적, 육체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성기 관련 수술이 아무리 간단하다고는 해도 최소 30분에서 최장 2시간까지 걸린다. 수술 후 회복까지 통원 치료도 성가시다. 수술 후 3~4주 동안 성관계나 음주를 절제해야 하는 것도 신경 쓰이는 일이다. 한 가지 수술을 받은 뒤 불만족스러워 다른 수술을 또 받다 보면 이 같은 고역을 반복해야 한다.

하지만 맞춤형 수술은 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메디포맨 남성의원에서는 환자의 체형에 따라 차별화된 수술법을 추천한다. 보통 체격의 남성이 음경과 귀두 크기에 불만을 갖고 있으면서 조루 증상도 해결하고 싶어하면 음경 굵기를 확대하는 음경확대 수술과 귀두확대술, 조루 수술을 권하고 있다. 음경확대술은 진피지방 이식술과 대체진피(라이오플란트) 이식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고개 숙인 남성 자존심 한 방에 세운다

환자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치료를 하고 있는 모습.

복부지방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엔 미세지방 이식술까지 시술법의 선택 범위가 넓어진다. 엉덩이와 허벅지가 만나는 부분의 주름을 중심으로 진피를 떼어내 요도를 제외한 음경 전체에 이식하는 진피지방 이식술은 굵기가 35~40% 확대되는데, 수술한 모양이 자연스럽고 수술 후 부피 감소도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문 원장은 “떼어낸 부위의 흉터를 어느 정도 보이지 않게 하느냐가 진피지방 이식술의 관건이다. 이 분야에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미세지방 이식술은 지방이 많은 하복부에서 지방을 흡입해 원심분리기로 미세지방만 정제한 뒤 요도를 제외한 음경 전체에 주입해 확대하는 방법이다. 수술 흉터가 남지 않고 수술 시간도 30~40분으로, 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진피지방 이식술보다 짧은 것이 장점이다. 반면 체질적으로 이식한 지방이 잘 흡수되는 사람이라면 굵기가 점차 줄어들어 나중에 다시 주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또한 고도비만 등으로 함몰이 심한 경우엔 다른 수술법을 고려하는 게 좋다.

흉터나 통증이 걱정된다면 대체진피로 음경을 확대하는 방법(라이오플란트)이 있다. 라이오플란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안전성을 승인받은 대체조직이다. 하지만 자가진피 이식술보다 비용 부담이 크다. 아주 드물지만 생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귀두도 진피지방이나 치골지방을 블록 형태로 이식해 확대할 수 있다.

조루 문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다. 원인은 심리적인 것에서부터 쇠약성 조루까지 다양하다. 가장 많은 유형은 음경 감각의 이상이다. 즉 귀두나 음경의 감각이 유난히 예민한 것이 문제다. 메디포맨 남성의원은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성 습관을 파악한 뒤 음경진동각 검사로 예민도를 정확히 측정한다. 감각이상인 경우라면 음경 배부신경 차단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체형 따라 다양한 수술법 적용

음경 배부신경은 귀두의 감각을 뇌에 전달하는 구실을 하는데 분포가 과다하면 감각이상이 생긴다. 따라서 이중 일부를 절제하면 귀두 감각의 예민함이 완화된다. 보통 시술 후엔 30초~2분 이내의 기존 사정시간이 3~10분으로 연장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맞춤형 수술인 만큼 환자의 체형에 따라 수술법과 수술 종류도 달라진다. 과체중에다 비만으로 음경 함몰이 심한 환자에겐 진피지방 이식술이나 대체진피 이식술과 함께 길이연장술을 권한다. 길이연장술은 보형물을 넣지 않고 몸속에 있던 성기를 꺼내는 수술이다. 치골 부위에 있는 현수인대라는 인대를 부분적으로 차단하고 지방조직을 제거해 음경을 길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봉합 자국이 생기기는 하지만 음모에 가려져 외관상 표시가 나지 않으므로 흉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이렇게 하면 1.5~2cm의 길이 연장 효과가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발기했을 때의 길이는 더 이상 길어지지 않는다.

만일 함몰이 심하지 않다면 진피지방 이식술이나 대체진피 이식술만 시행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귀두확대술의 경우엔 치골지방 이식술을 적용할 수 있다.

마른 체형은 선택 폭이 다소 좁다. 몸에서 빼낼 수 있는 지방의 양이 적으므로 일부 시술은 제한을 받을 수 있다. 귀두확대술은 표준 체형과 마찬가지로 진피지방 이식술과 치골지방 이식술을 적용할 수 있지만, 음경확대에서는 대체진피 이식술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문 원장은 “맞춤형 수술을 받으려면 다양한 수술 방법을 시행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며 “수술법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한두 가지 수술법만 적용해서는 환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고 설명한다.



주간동아 2008.02.26 624호 (p72~73)

윤융근 기자 yunyk@donga.com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8

제 1218호

2019.12.13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