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4

..

[카툰K-공감] 불법사금융 피해 입지 않게 소액생계비대출 신청하세요 … 통권 286호 발간

  • 황승경 카툰공감 부편집장·객원기자

    cartoon@donga.com

    입력2023-04-10 15:43:43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쏭달쏭 어려운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만화잡지 ‘카툰K-공감’ 286호(2023.4.10.~23.)가 발간됐다. 이번 호는 소액 자금이 필요한 국민이 불법사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정부가 마련한 ‘소액생계비대출’ 서비스 신청 방법을 꼼꼼히 소개한다.

    또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위해 4월 2일부터 7일까지 방한한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행보를 조명한 ‘박람회 실사 성공적, 부산은 준비됐다!(Busan is ready!)’를 실었다. ‘[연중기획] 미래를 위한 준비’ 시리즈에서는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두 토끼 잡는다’라는 제목으로 2050년 탄소중립 달성과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더해져 산불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 ‘안전한 사회-봄철 산불조심하세요’를 보면 산불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과 대처 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슬기로운 카공 생활’ 코너에서는 ‘성범죄자 취업제한‧신상정보 고지 대상기관 확대’를, ‘청년은 우리의 미래’에서는 ‘저금리로 전월세보증금 대출 받으세요’를 각각 다뤘다.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는 ‘따뜻한 동행’ 지면에는 ‘갑작스런 위기로 생계가 곤란하면 129에 도움 요청하세요’를 게재했다. 매호 정답자 두 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숨은그림찾기‘ 문제는 ’나비모양 리본 5개 찾기‘다.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