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프렌들리(Pet-friendly)’를 표방하는 호텔이 늘고 있다. 펫 동반 전용 객실부터 펫을 위한 어메니티와 대여 용품 등을 내세우는 다양한 펫 패키지까지 ‘펫캉스족’ 눈길을 사로잡는 분위기다. 다만 아직은 펫 전용이 아닌 일반 숙박객도 이용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반려동물을 동반한다면 펫티켓은 필수! 호텔에서는 반려동물과 객실 외부로 이동할 때 슬링백이나 케이지, 펫용 유모차를 이용해야 하며, 식음업장이나 부대시설 입장은 제한된다. 반려동물의 종류와 몸무게에 따라 호텔 숙박이 불가능한 곳도 있으니 예약 전 꼼꼼히 확인한다.
최상급 호텔과 펫 프리미엄 브랜드의 만남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3’
지난해부터 조선 팰리스가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고 있는 체험형 펫 전용 패키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이 시즌3를 맞았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에 갖춰진 펫 러닝머신 ‘나인닷 펫 러너’, ‘하울팟’의 하울리 하우스, ‘디팡’의 펫스텝, ‘르크루제’의 펫 식기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어메니티도 풍성하다. ‘위시낵’의 1만 원 상품권과 ‘위그힐 위시바’, ‘펄펄날개’의 반려견 티,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펫 드라이 샴푸, ‘하울팟’의 토이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반려견과 객실에서 편히 식사할 수 있도록 인룸서비스 식음 크레디트(마스터스룸 10만 원,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룸 15만 원)를 제공해 럭셔리한 호캉스에 마침표를 찍는다.
남산 산책 후 호텔에서 즐기는 휴식
밀레니엄 힐튼 서울 ‘VIP(Very Important Pet)’
가을 하늘과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객실 외에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도 많다. 펫 전용 라운지와 포토존이 마련돼 있으며, 펫 패키지 예약 시 제공되는 남산 둘레길 반려동물 트레킹 코스 지도를 보면서 산책을 다녀와도 좋다. 호텔 내 식음업장 중 ‘실란트로 델리’와 ‘비스트로 50’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산책 후 호텔로 돌아와 느긋이 저녁식사를 즐겨보길. 다음 날에는 사람과 펫에게 각각 인룸서비스 조식이 제공된다. 펫 메뉴는 치킨 스테이크와 연어, 쇠고기 요리 중 고를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40년간 서울 남산 자락을 지켜온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그 후 영업을 종료한다.
펫을 위한 풍성한 특전
시그니엘 부산 ‘Me and my Pet(미 앤드 마이 펫)’
지난해 11월부터 선보인 ‘미 앤드 마이 펫’ 패키지는 미포항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로 구성된 고가 상품임에도 인기가 높다. 바리바리 짐 챙길 필요 없이 두 손 가볍게 가도 반려동물과 편안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기 때문. 반려견 이름으로 장식한 펫 웰컴 케이크부터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 3만 원 이용권과 산책 가방, 장난감, 배변 가방으로 구성된 ‘펫 웰컴 기프트’, ‘코펜하겐 레서피’의 스타터 키트를 증정한다. 여기에 드라이룸과 에어샤워 등 각종 펫 용품이 방에 비치돼 있으며, 요청 시에는 반려견 전용 샴푸와 세정제도 제공된다. 패키지 예약은 12월 28일까지, 이용은 2023년 1월 1일까지.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물놀이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독독 반려견 패키지’
하늘과 맞닿은 듯한 인피니티 풀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핫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펫 동반 여행객에게도 입소문이 난 곳이다. 총 1091개 객실 중 펫 전용이 56개로, 스위트룸 예약 시에도 사전 신청하면 펫 동반이 가능하다. 특히 두 곳의 인피니티 풀 중 1년 내내 온수풀을 즐길 수 있는 파인풀은 반려견 입장이 허용된다. 반려견 전용 온수풀과 볼풀장, 셀프 목욕머신·드라이어룸이 마련돼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고 카바나와 자쿠지를 대여하면 반려견도 이용할 수 있다. 수영장을 가지 않는다면 ‘독독 반려견 패키지’ 혜택 중 하나인 펫 히노키탕 무료 대여를 택해보자. 객실에서 펫과 오붓한 반신욕이 가능하다. 객실 및 조식 도시락 2인 등이 포함된 패키지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
가을 숲에서 즐기는 불멍과 바비큐
켄싱턴리조트 충주 ‘어텀 포레스트’&‘어텀 펫 올인클루시브’
2020년 반려동물 전용 카페·파크·수영장 등을 갖춘 펫 프렌들리 리조트로 리뉴얼한 켄싱턴리조트 충주점은 전체 객실 169개 가운데 펫 전용 객실이 81실이다. 펫 객실 투숙객은 펫 파크와 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가을에는 숲에서 반려동물과 ‘불멍’ 및 바비큐를 하며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어텀 포레스트’는 펫 객실 1박과 펫 웰컴박스·어메니티, 조식 도시락 2인, 음료 2잔, 불멍 2인 세트로 구성돼 있다. ‘어텀 펫 올인클루시브’는 위 구성 외에 펫용 고기가 포함된 바비큐 세트, 충주호 유람선 승선권 2매, 멍푸치노 1잔 등의 혜택이 추가된다. 패키지 예약은 10월 31일까지, 이용은 11월 30일까지.
산과 바다를 품은 어반 부티크 리조트
더위크앤 리조트 ‘멍!케이션 패키지’
국내 최초 ‘공정무역 인증 숙박 기업’으로 선정된 더위크앤 리조트는 자연친화적인 곳으로 반려동물에도 진심이다. ‘멍!케이션 패키지’는 더테라스 스위트 객실 1박과 조식 2인을 비롯해 물에 녹는 친환경 배변봉투, 면 100% 핸드메이드 반려견 터그 장난감, ‘비고앤세이지’ 사료 샘플러 등을 제공한다. 리조트 내 식음업장에는 반려동물 동반 지정석이 마련돼 있으며 연어 스테이크, 미트볼 프리타타 등 펫 전용 메뉴도 판매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해 반려동물과 야외 활동할 곳이 많은 점도 매력적이다. 산으로 이어진 산책로와 을왕리 해수욕장, 루프톱 펫파크, 풋살장 등에서 신나게 놀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간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