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⑮|쉽고 간단하게 말하기

“중요한 사실이 하나 남았습니다”

“중요한 사실이 하나 남았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보다 보면 영어에 자신감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들리지 않던 영어가 갑자기 들리는 듯하고, 자막 없이도 스티브 잡스가 하는 말을 알아듣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스티브 잡스가 그만큼 쉽고 간단한 표현을 골라 쓰기 때문입니다.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을 마무리하면서 그가 사용하는 쉬운 표현들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야기를 시작할 때

Let me tell the story. ⊙ 제가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Let’s start with the iPod. ⊙ 아이팟

이야기로 시작해보겠습니다.

Let me just talk a little bit about it here. ⊙ 이제 그것(=it)에 관해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Let me go check it out. ⊙ 제가 확인해보겠습니다.

With this background, let’s now explore three different alternatives for the future. ⊙ 이러한 상황에서 미래를 위한 세 가지 대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 begin, it is useful/ to remember/ that/ all iPods play/ music/ that/ is free of any DRM. ● 우선 그것은 유용합니다/ 기억하는 것이/ (무엇을 기억하는지 that이 설명합니다)/ 모든 아이팟은 재생합니다/ 음악을/ (어떤 음악을 재생하는지 that이 설명합니다)/ DRM으로부터 자유로운 음악을. ⊙ 우선 모든 아이팟에서 재생되는 음악은 DRM이 제거된 음악이라는 것을 알아두는 게 도움이 됩니다. [DRM : Digital Rights Management·디지털 저작권 관리]

2. 첫째, 둘째, 셋째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티브 잡스가 즐겨 쓰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첫째, 둘째, 셋째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는 식으로 이야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 듣는 사람은 쉽게 프레젠테이션의 개요를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The first thing/ I like to do/ is/ give/ you/ an update/ about our music business. ● 첫 번째 일/ (생략된 that이 어떤 일인지 알려줍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입니다/ (to가 생략돼서 to give가 아닌, 원형부정사(동사원형) give가 옵니다) 주는 것/ 여러분께/ 최근 소식을/ 우리의 음악사업에 관해. ⊙ 제가 가장 먼저 하고자 하는 일은 여러분께 애플의 음악사업에 관한 최근 소식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Number one, we have crossed

a major milestone.
⊙ 우리는 앞으로 큰 걸음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 돌(stone)에 거리(mile)를 새겨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알려주고 경계(border)를 표시해주기도 합니다. 또 기록을 세우거나 역사적인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우기도 합니다. Milestone은 ‘이정표’란 뜻 외에 역사적인 중요한 사건이나 큰 발전을 의미합니다.

Number one, first and foremost/ on our list/ is/ music. ● 첫째,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의 목록 위에/ 있습니다/ 음악이. ⊙ 첫째,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음악입니다(=음악은 우리의 목록 중 맨 위에 있습니다).

Let’s go to our phone first. ⊙ 휴대전화에 관한 이야기를 가장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The first alternative/ is/ to continue/on the current course. ● 첫 번째 대안은/ 입니다/ 계속하는 것/ 현재의 코스 위로. ⊙ 첫 번째 대안책은 현재의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입니다.

‘첫째’라고 말할 때 Number one이라고 했으니까 ‘둘째’는 무엇일까요? 그냥 Number two라고 하면 됩니다. 아니면 둘째는 ‘the second thing’, 셋째는 ‘the third thing’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The second thing/ we’re doing/ is/ we’re learning/ from the iPod. ● 두 번째 일/ 우리가 하고 있는/ 입니다/ 우리는 배웠습니다/ 아이팟을 통해. ⊙ 둘째, 우리가 지금 하는 일은 아이팟을 통해 배운 것입니다.

Third thing/ I want to talk about/ a little/ is/design. ● 세 번째 일/ 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조금/ 입니다/ 디자인. ⊙ 셋째, 제가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또는 ‘끝으로’라는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And here, one last one I have to show you. ⊙ 그리고 이제 마지막 한 가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nd lastly, I am joining the Board

as well. ⊙ 끝으로 저 역시 이사회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One more thing!이란 말은 스티브 잡스가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사실을 마지막으로 강조할 때 흔히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We/ do/ have/ one more thing/ today. ● 우리는/ (강조의 do)/ 갖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오늘. ⊙ 중요한 것이 하나 더 남았습니다.

We’ve got/ one last thing/ today/ that/ I know/ you’re gonna love. ● 우리는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 하나를/ 오늘/ (어떤 건지 that이 설명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여러분은 좋아하실 것입니다. ⊙ 여러분께서 분명 좋아하시게 될 오늘의 마지막 순서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3. 프레젠테이션의 주제를 말할 때

Now I’d like to tell you/ a few things/ about iTunes/ now/ that are/ pretty exciting. ● 이제 저는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몇 가지 기능/ 아이튠스에 관한/ 지금/ 그것은 ~합니다/ 아주 흥미로운. ⊙ 이제 아주 흥미로운 아이튠스의 기능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Now, I’d like to talk about/ a product/ we introduced/ in September. ● 이제 저는 ~에 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품/ 우리가 소개한(=출시한)/ 9월에. ⊙ 이제 우리가 9월에 출시한 제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Now, I want to focus on/ the Mac OS. ● 이제 저는 초점을 두고자 합니다/ 맥의 운영체제에 관해. ⊙ 이제 저는 맥의 운영체제에 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하고자 합니다.

4. 다른 주제로 넘어갈 때

Now, let me go on to movies. ⊙ 이제 영화 이야기로 넘어가겠습니다.

Let’s look at another one. ⊙ 다른 것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So let’s go to the Web, and here we are. ⊙ 그럼 이제 웹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자, 보십시오.

So let’s go, I’ve got another one, the Eiffel Tower, which is very cool. ⊙ 계속해서, 또 다른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펠탑인데 아주 멋집니다.

Let me jump to extras for a minute. ⊙ 잠시 부수적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밖에도 다음으로 넘어간다는 간단한 표현들이 있습니다.

I’m going to go ahead. ⊙ 계속해서!

Let’s go ahead and take a look. ⊙ 계속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We’re going to move on. ⊙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5. 자세히,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때

Let me tell/ you/ a little more/ in-depth about/ what this box does. ●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께/ 좀더/ 자세히/ 이 박스가 무엇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 ⊙ 여러분께 좀더 자세히 박스의 기능에 대해(=이 박스가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Let’s examine this in a little more de-tail. ⊙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owever, when we look/ a bit deeper, problems/ begin/ to emerge. ● 하지만 우리가 보았을 때/ 좀더 깊이, 문제점들은/ 시작합니다/ 드러나기. ⊙ 하지만 좀더 깊이 들여다보면 문제점들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이미경 경희대 통번역과 교수 감수, 다음 호에 계속)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 공부하는 법



① 스티브 잡스의 공감 영어 카페(http://cafe.naver.com/sj0gam.cafe)에서 해당 프레젠테이션의 동영상을 영화 보듯 편하게 감상합니다.

② 스티브 잡스가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하는 영어 문장을 이해하며 훑어봅니다.

③ 스티브 잡스가 사용한 문장을 반복해서 따라 읽으며, 스티브 잡스가 된 것처럼 실생활에서도 문장을 활용해봅니다.




주간동아 2008.08.19 649호 (p84~85)

  • 정석교 ‘스티브 잡스의 공감영어’ 저자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09

제 1209호

2019.10.11

‘한류를 믿고 투자한다’는 콘텐츠 사냥꾼의 속셈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