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064

2016.11.23

기업

종근당 | 감기약 모드콜플루 4종, 업계 화제 - 차처럼 물에 타 먹어요!

모드콜플루 올데이·나이트·노즈·코프…시간대와 증상에 따라 선택

  • 김민철 자유기고가 weekly@donga.com

    입력2016-11-21 09:52:1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근당의 감기약 모드콜플루 4종 제품이 업계에서 화제다. 낮과 밤, 증상에 따라 각각 복용할 수 있는 데다, 차처럼 물에 타 마실 수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이다.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및 비충혈제거제인 페닐레프린염산염을 공통으로 함유한 모드콜플루 올데이와 나이트는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과 중추성 진해제 성분의 유무를 구분해 소비자가 증상별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주야간에 모두 복용 가능한 모드콜플루 올데이에는 중추성 진해제인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을 고함량으로 처방해 기침을 억제하는 효과를 강화했다. 야간용 제품인 나이트에는 강한 진정 작용과 항콜린 작용을 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을 넣어 콧속 점액 분비를 줄이고 진정 작용을 통해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모드콜플루 노즈와 코프 두 제품은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모드콜플루 코프는 기침을 억제하는 중추성 진해제와 가래를 제거하는 거담제, 기관지를 확장해주는 성분을 함유해 기침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모드콜플루 노즈는 콧물 등으로 막힌 코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비충혈제거제와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항히스타민제를 복합 처방해 코감기에 효과적이다. 모드콜플루 4종은 물에 타 복용하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위장관계 부작용이 적으며 감기 회복에 필요한 수분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모드콜플루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간대와 증상에 맞게 복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감기약”이라면서 “다양한 증상의 감기를 앓고 있는 소비자에게 맞춤형 감기약으로서 좋은 반응을 얻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