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방 성형수술시 사용되는 피부 절제기.
예쁜 가슴을 갖기 위해서는 가슴이 한창 발육하는 시기인 사춘기 때 가슴 모양에 맞는 적절한 크기의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발육기와 성숙기가 지난 여성이라면 몸에 잘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거나 운동 혹은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는 가슴 모양을 교정할 수 없다. 이런 경우 유방성형을 통해 원하는 모양의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유방은 일생 동안 여러 번 모양이 변한다. 유아기 때는 밋밋하던 가슴이 사춘기에 이르러 봉긋하게 솟아오르고, 성인이 되면 완숙한 아름다움을 발한다. 하지만 탄력 있던 가슴도 임신과 수유기를 거친 30대 후반부터는 작아지고 처지게 된다. 이처럼 여성의 마음을 쓸쓸하게 만드는 것 역시 조물주의 섭리일 것이다.
20세기 후반부터 최근까지 비약적으로 발달한 성형수술은 아름답고 탄력적인 가슴을 갖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정도가 됐다.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수술은 작은 유방을 확대하면서 처진 가슴을 바로잡아주는 수술. 극심한 고통과 부작용을 감내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로 출혈과 고통을 최소화했다. 일반적으로 유방조직 밑이나 유방조직과 대흉근 사이에 인공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과거에는 인공보형물로 실리콘 젤을 사용해 젤이 흘러나오는 부작용을 낳기도 했지만, 요즘은 체액과 같은 생리식염수로 충전된 백을 사용하거나 더욱 좋은 촉감을 위해 실리콘 젤과 식염수 백이 혼합된 더블루멘백을 사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