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093

2017.06.21

특집

[2017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친환경 콘크리트폴리싱 브랜드, 에코물산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7-06-16 15:0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코물산이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7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에서 건축(콘크리트폴리싱)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6월 20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렸다.

    에코물산은 친환경 공법인 나노플레이트폴리싱과 킹세라믹폴리싱으로 콘크리트 바닥시공을 하고 있는 친환경기업이다. 편리하고 저렴한 유지 보수, 반영구적 수명 등의 특징을 가지며 공장, 도서관, 학교, 주차장 등 각종 콘크리트 바닥에 적용이 가능하다.

    나노플레이트폴리싱은 콘크리트 표면의 레이턴스층, 또는 손상된 에폭시·우레탄 등을 연삭한 후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를 도포하는데, 이때 ‘에코크리트’의 친환경적 화학반응이 콘크리트의 경도를 증대시킨다. 그 후 연마, 보호제 도포, 광택 작업을 거쳐 내구성이 강한 바닥재로 재탄생 시키는 공법이다.

    킹세라믹폴리싱은 나노플레이트폴리싱과 최우수 성능의 바닥마감재 ‘킹세라믹’을 결합·시공함으로써 오염물질 침투, 염화칼슘에 의한 부식, 미끄럼 문제 등을 극복한 새로운 공법으로 특히, 오염물질 침투방지가 필요한 바닥, 화학성 물질을 취급하는 공장이나 실험실, HACCP 인증을 필요로 하는 식품 업체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공법이다.

    에코물산 관계자는 “항상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라는 마음가짐으로 콘크리트폴리싱 시공을 진행했던 것이 고객들의 만족을 끌어냈고, 그것이 수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친환경적 요소를 더욱 발전시킨 공법으로 고객들이 더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