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가 록 음악을 만났을 때](https://dimg.donga.com/egc/CDB/WEEKLY/Article/20/15/04/06/201504060500026_1.jpg)
프로페서V는 짝사랑하는 여인 메텔에게 말 한 마디 건네지 못할 정도로 수줍음이 많은 남자다. 소개팅에서 실수만 연발하는 자신이 원망스러웠던 그는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존재인 뱀파이어를 만나고자 타임머신을 개발한다. 과거로 날아가 불멸의 삶을 사는 드라큘라 백작을 만난 프로페서V. 원하던 대로 매력적인 뱀파이어가 된 프로페서V에게 드라큘라 백작은 “사랑받고 싶다면 절대 사랑에 빠지지 마라”고 경고한다. 이후 참을 수 없는 흡혈 충동은 프로페서V의 삶을 파멸로 이끈다.
작품은 극 중간 관객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한다. 관객은 프로페서V를 인터뷰하는 기자가 됐다가 그의 수업을 듣는 학생이 되기도 하고, 어느 순간 그의 소개팅 상대가 돼 있다. 극장을 꽉 채우는 록 음악도 극의 인기 요인 중 하나. 드라큘라 백작과 프로페서V가 신나게 내지르는 록 넘버를 즐기고 있자면 미니 콘서트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원형 무대를 썼던 지난 공연과 달리 평면 무대를 쓰다 보니 연극적인 느낌이 강해진 건 아쉬운 부분.
![뱀파이어가 록 음악을 만났을 때](https://dimg.donga.com/egc/CDB/WEEKLY/Article/20/15/04/06/201504060500026_2.jpg)
수년 전부터 연극·뮤지컬계에서는 남성 2인극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작품 완성도보다 배우의 매력으로 승부수를 띄운 경우가 많았다. 이 작품은 어떨까. 두 배역에 남자 배우 8명이 캐스팅된 ‘마마 돈 크라이’는 강렬한 록 음악과 함께 페어별로 ‘전 캐스팅’을 보고 싶어 하는 일명 ‘회전문 관객’(같은 공연을 여러 차례 관람하는 관객)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있다.
5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쁘띠첼 씨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