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을 싸서 반려견과 소풍을 나온 듯 신나게 피크닉 기분을 만끽해보자. [최준렬 작가]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반려견을 위한 김밥이다. 김밥 하면 왠지 어려울 것 같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어린아이 이유식을 만드는 재료로 출시된 유기농 다진 닭고기와 채소 등 신선한 간편 식품을 활용하면 된다. 별다른 조리 과정 없이 모양을 만들어 찌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김밥이 완성된다.
한 가지, 반려견 간식을 만들 때는 재료에 유의해야 한다. 사람에겐 문제없는 음식이 강아지에겐 치명적이고, 강아지마다 알레르기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너무 거창한 간식보다 반려견이 좋아하는 식재료로 만들기 쉬운 것부터 시작하길 권한다.
봄이 오면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다. 바로 리버와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은 춥고 시기도 좋지 않으니, 이번 주말엔 홈피크닉을 준비하려 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반려견은 우리에게 큰 위안과 행복을 준다. 소중한 반려견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김밥을 만들어주면 어떨까.
맛있고 건강한 수제 간식 ‘강아지용 김밥’ 레시피
재료 ‘올계’ 유기농 다짐 계육, 유기농 다진 당근 60g, 유기농 다진 파프리카(빨강), 유기농 다진 브로콜리, 흑임자 가루만드는 법
1 종이호일에 닭가슴살을 얇게 편 뒤 다진 파프리카, 브로콜리, 당근을 올려 잘 말아준다.
2 김밥을 만 종이호일을 제거한 후 흑임자 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그런 다음 다시 종이호일로 감싼다.
3 찜 냄비에 찜기가 잠기지 않을 만큼 물을 붓고, 김밥을 올려 강불로 25~30분간 찐다.
4 잘 익은 김밥은 종이호일을 벗긴 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보관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