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90

2009.06.16

생생한 ‘오감 자극’ 멀티미디어 교재

유아 영어공부 ‘초석’ 닦기, ‘진화’한 영어학습지 선택법

  • 고우정 자유기고가 sinpa@hanmail.net

    입력2009-06-11 17:38: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생한 ‘오감 자극’ 멀티미디어 교재

    영어학습지는 영어학원에 다니는 것보다 적은 비용으로 체계적인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 교재, 멀티미디어 교구, 방문 학습 등이 패키지로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이다(큰 사진). <b>A</B>㈜대교 ‘슈퍼톡톡’ <B>B</B> 튼튼영어주니어 ‘영어스펀지’ <B>C</B>웅진 씽크빅 ‘영어 깨치기’ <B>D</B>윤선생영어교실 ‘베플키즈’

    영어학습지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러 회사가 제시하는 단계별 학습목표를 점검해 내 아이의 발달단계와 능력에 맞는 학습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대교 ‘슈퍼톡톡’

    유아들이 우리말을 익히듯 생활 속에서 영어 단어와 생활영어를 배우는 놀이학습 프로그램. 교재는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따라 그리기, 만들기, 게임 등 발달단계에 맞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담았다. 먼저 DVD로 애니메이션을 시청해 흥미를 갖게 하고 그 다음 같은 내용을 다루는 본교재를 활용해 스토리를 기억하도록 돕는다.

    바로 활용 가능한 생활영어도 익힐 수 있게 한다. 주인공 ‘슈퍼톡톡’이 악당을 물리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내용을 이끌어가므로 유아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워크북, 플래시카드, 시트지 등 다양한 부교재와 ‘에듀피아닷컴’을 통한 온라인학습 등 입체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 대상 연령은 만 4~6세, 주 1회 방문 수업으로 진행하며 월 회비는 3만9000원이다.

    문의: 080-222-0909, www.edupia.com



    튼튼영어주니어 ‘영어스펀지’

    생생한 ‘오감 자극’ 멀티미디어 교재
    그림책에도 오디오테이프에도 우리말 해석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 영어 소리와 그림이 1대 1로 맞아떨어져 아이들이 영어를 듣고 이해하는 데 무리가 없다. 영어를 우리말로 해석해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모국어를 들을 때처럼 소리를 듣고 그 의미나 느낌을 떠올리는 연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장치다. 가족, 친구, 장난감, 주변 사물, 동물, 자연, 전래동화 등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하며, 교재마다 여러 영어 문형을 쉽고 단순한 수준에서 어렵고 복잡한 수준까지 차근차근 반복한다. 그림책 18권, 교재 관련 오디오테이프 18개, 영어노래 오디오테이프 ‘Clap · Tralala!’ 6개, 비디오테이프 ‘What Fun!’ 6개와 그림책별로 다양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부교재 격의 자료를 총 6단계로 구성해 제공한다. 주 1회 방문 수업으로 진행하며(1회 방문 시 20~30분 수업) 각 단계 18주 수업(1주에 1권의 교재로 학습)으로 이뤄진다. 대상 연령은 만 3~5세, 교육비는 1~`6단계가 총 360만원(각 단계 60만원)이다.

    문의: 1577-0582, www.tuntun.com

    윤선생영어교실 ‘베플키즈’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 1학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베플키즈’는 다양한 도구로 영어 소리와 단어, 표현을 체험하게 하고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스토리를 엄선해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말하기 연습서비스인 ‘베플리-Talk’는 ‘윤선생(www.yoons.com)’사이트 내 ‘베플리’에서 정확한 발음과 말하기 연습을 배우는 시스템. 관리 선생님과 학부모가 수업 녹음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영어 발음을 점검하고 지도할 수 있다. 교재 + 오디오테이프 또는 CD + 교구와 교사의 방문관리로 구성된 전체 6종의 패키지로, 14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 연령은 6~8세, ‘베플리’를 이용하는 비용까지 포함된 6종의 패키지 가격은 종류별로 25만~40만원. ‘Bobo and Friends’ ‘Yoon’s My Toy Story’ ‘Yoon’s First Reading’ ‘Yoon’s Kids Phonics3’ 패키지는 각각 25만원, ‘Yoon’s Kids Phonics1’ ‘Yoon’s Kids Phonics2’ 패키지는 각각 40만원이다.

    문의: 1588-0594, www.yoons.com

    웅진 씽크빅 ‘영어 깨치기 · 스마트 잉글리시 프로젝트’

    영어 동화 읽기 위주로 이뤄진 ‘영어 깨치기’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스토리로 상황 중심의 영어 학습을 지향한다. 1단계로 비디오테이프를 먼저 보여줘 영어와 친해지게 하고, 2단계에서는 스토리북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단어와 표현을 익히게 된다. 3단계에서는 영어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워크북을 활용하는데 그리기, 색칠하기, 오리기, 접기, 스티커 붙이기 등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4단계는 교구재를 활용한 놀이 학습으로, 앞 단계에서 익힌 단어와 표현을 카드놀이 등으로 복습한다. 대상 연령은 만 4~7세, 회원에게는 매주 스토리북이나 워크북 1권이 지급되며 스토리북 38권, 워크북 48권, 비디오테이프 12개, 오디오테이프 48개, 교구재 10개로 이뤄진 48주 프로그램의 월 회비는 3만5000원이다.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잉글리시 프로젝트’는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의 기초가 되는 문법을 익히면서 꾸준히 어휘 학습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신개념 영어학습 도우미, ‘스마티(Smartie)’ 전자펜을 교재에 대면 해당 단어나 문장을 정확한 발음으로 읽어준다. 우리말 버튼을 누르면 번역까지 할 수 있다.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월 3만2000원(전자펜 별도 구매 3만9000원).

    문의: 1577-1500, www.wjthinkbig.com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