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취임식

  • 입력2020-01-10 15:05:28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뉴스1]

    [뉴스1]

    추미애 신임 법무부 장관이 1월 3일 경기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추 장관은 취임사에서 “법무부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탈(脫)검찰과 검찰에 대한 민주적 통제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그 옆에 선 김오수 법무부 차관(오른쪽)의 흐믓한 표정이 이채롭다.

    [뉴시스]

    [뉴시스]

    1월 7일 청와대 본관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뉴시스]

    1월 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하태경 책임대표를 비롯한 공동대표단과 유승민 의원이 당기를 흔들고 있다.

    [AP=뉴시스]

    [AP=뉴시스]

    1월 5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상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오른쪽).

    [AP=뉴시스]

    [AP=뉴시스]

    1월 4일(현지시각) 가옥 1500채 이상 파손, 사망자 23명이 확인된 호주 산불이 인구 밀집 지역까지 번지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7일 2020년 설 열차 승차권 현장 예매가 시작되자 동대구역 지정매표소 앞에서 시민들이 열차표를 구매하려고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AP=뉴시스]

    [AP=뉴시스]

    1월 4일(현지시각)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시민들이 미국의 공습으로 숨진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가셈 솔레이마니의 사진을 들고 미국을 규탄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AP=뉴시스]

    [AP=뉴시스]

    1월 8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이란의 주이라크 미군기지 미사일 공격과 관련해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8일 이란이 미군기지를 공격한 영향으로 서울 중구 명동 KEB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가 전거래일 대비 24.23포인트(1.11%) 내린 2,151.31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