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43

2018.06.20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큰절

  • 입력2018-06-19 15:19:04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이 대부분 파란색으로 물들었다.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지방선거)에서 여당이 사상 최대 압승을 거뒀다. 당선된 사람은 감사의 큰절을 올렸고, 안 된 사람은 짐을 쌌다. 6월 14일 러시아월드컵 개막을 맞아 전 세계 축구팬이 모스크바로 모였다. 각국에서 온 팬들은 응원전을 펼치며 열기를 더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인, 기초단체장·광역의회·기초의회 당선인들이 광주 북구 국립 5·18민주묘지를 합동 참배한 뒤 큰절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4일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6·13 지방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4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밝힌 뒤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를 떠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4일 지방선거가 끝나자 서울시청 도시관리과 관계자들이 종로구 흥인지문 사거리에서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4일 박원순 서울시장(가운데)이 지방선거에서 3선에 성공한 뒤 시청으로 첫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된 후보들의 이름표 옆에 스티커를 붙인 뒤 박수를 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1일 경남 거창군 가조면 거창허브빌리지에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가 만개해 있다. 이곳에서 30일까지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

    [뉴스1]

    [뉴스1]

    6월 10일 서울 청계천 베를린광장에 설치된 베를린장벽이 한 그래피티 아티스트의 낙서로 훼손돼 있다. 이 베를린장벽은 2005년 베를린시가 통일을 염원하며 서울시에 기증한 것이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3일 대한민국농악연합회 회원들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평화가 옵니다, 희망이 옵니다, 정의가 옵니다’를 주제로 대동놀이 한마당을 펼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1일 샤이니 멤버 온유, 태민, 민호, Key(왼쪽부터)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2’ 발매 기념 음감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10일 이날(현지시각) 미국 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뉴욕 맨해튼 라디오시티뮤직홀에서 열린 제72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록 뮤지션 브루스 스프링스틴을 소개하기 위해 무대에 등장한 뒤 “하나만 말하겠다. 트럼프 X 먹어라(Fxxx Trump)”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에 ‘로버트 드니로는 IQ가 낮은 인물’이라고 반격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