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507

..

[오늘의 급등주] 두산로보틱스, 美 로봇 기업 인수 소식에 강세

로봇 시스템 업체 ‘원엑시아’ 지분 89.59% 확보… 사업 경쟁력 강화 전망

  • reporterImage

    김우정 기자

    friend@donga.com

    입력2025-09-22 10:56:5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두산로보틱스가 개발한 협동로봇 E시리즈. 두산로보틱스 제공

    두산로보틱스가 개발한 협동로봇 E시리즈. 두산로보틱스 제공

    두산로보틱스 주가가 미국 로봇 기업 인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는 9월 22일 오전 10시 18분 기준 전 거래일(6만6400원) 대비 10.39%(6900원) 오른 7만3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9월 17일 미국 로봇 시스템 기업 ‘원엑시아’ 지분 89.59%를 374억 원에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잔여 지분에 대한 콜옵션도 확보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원엑시아 인수를 통해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 사업뿐 아니라 지능형 로봇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는 2015년 설립된 협동로봇 제조 및 솔루션 업체다. 상반기 매출은 98억 원, 영업이익은 –277억 원을 기록했다. 증권가에선 단기 업황 둔화와 별개로 미래 로봇 사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평가도 나온다. 신한투자증권은 8월 25일 낸 리포트에서 두산로보틱스에 대해 “미국 관세 정책 시행 이후 주요 고객사들이 투자를 연기하거나 조정하면서 나타난 업계 공통의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을 겪고 있다”면서도 “고령화, 인력 부족 등으로 협동로봇 시장의 구조적 확대가 필연적인 만큼 현재 (두산로보틱스의 미래 사업) 준비 과정이 향후 폭발적인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우정 기자

    김우정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김우정 기자입니다. 정치, 산업, 부동산 등 여러분이 궁금한 모든 이슈를 취재합니다.

    삼성전자, 두 번 접는 갤럭시Z 트라이폴드 공개

    [오늘의 급등주] 에임드바이오, 코스닥 상장 첫날 ‘따따블’ 기록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