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500

..

[오늘의 급등주] ‘케데헌’ 신기록 행진에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강세

케데헌 OST 앨범 ‘빌보드200’ 2위 차지하는 등 글로벌 인기

  • reporterImage

    이슬아 기자

    island@donga.com

    입력2025-08-04 11:07:2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스튜디오미르 로고 및 대표작 모음. 스튜디오미르 홈페이지 캡처

    스튜디오미르 로고 및 대표작 모음. 스튜디오미르 홈페이지 캡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관련주 스튜디오미르가 8월 4일 장 초반 20% 급등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스튜디오미르는 이날 오전 10시 1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51% 오른 4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6월 20일 공개 이후 세계 41개국에서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OST 또한 글로벌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케데헌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전 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타이기록을 세웠다. 발매 첫 주인 6월 말 빌보드200에 8위로 진입한 케데헌 OST 앨범은 이후 3위, 2위, 5위, 3위로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8월 1일(현지 시간)에는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 ‘TOP100’에서 OST 트랙 ‘골든(GOLDEN)’이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이 차트에서 K팝이 1위를 기록한 건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처음이다.

    스튜디오미르는 앞서 케데헌 제작에 일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실제 협업을 진행하지는 않았고, 케데헌 흥행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반사이익을 누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튜디오미르는 20년 경력의 애니메이터 유재명 감독이 2010년부터 이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주요 작품으로는 ‘코라의 전설’ ‘도타: 용의 피’ ‘외모지상주의’ 등이 있다. 2016년에는 북미 현지법인 ‘STUDIO MIR US INC’를 설립해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현재 매출의 100%가 북미에서 나온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슬아 기자

    이슬아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슬아 기자입니다. 국내외 증시 및 산업 동향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11월 ‘빚투’ 반대매매 연중 최고치… 증시 대기 자금도 감소

    ‘롯데 3세’ 신유열, 바이오 사업 이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