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92

..

검찰, ‘가구 입찰 담합 의혹’ 한샘 압수수색

[기업 브리핑 Up & Down]

  • 입력2025-06-06 09: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뉴스1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뉴스1

    ★ 검찰, ‘가구 입찰 담합 의혹’ 한샘 압수수색

    시스템 가구 업체들의 입찰 담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6월 2일 한샘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한샘 등 가구사 20곳은 2012~2022년 16개 건설사가 발주한 190건의 시스템 가구 입찰에 참여하며 사다리 타기 등 방법으로 낙찰 예정자를 정하고 입찰 가격을 담합했다. 공정위는 2월 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가담 정도 등을 고려해 한샘 등 4개 업체를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 삼성전자, 파운드리 경쟁력 강화 위해 TSMC 출신 영입

    삼성전자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만 TSMC 출신 인사를 영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월 마거릿 한 전 TSMC 마케팅 디렉터를 북미 파운드리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한 부사장은 국립 대만대를 졸업하고 TSMC와 인텔 등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반도체 전문가다.

    ★ BBQ, 美 오리건주에 3개 매장 열어… 32개 주 진출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BBQ)가 미국 오리건주에 BBQ 매장 3곳을 신규 오픈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치킨뿐 아니라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선보인다. 2006년 뉴욕 맨해튼에 1호점을 내면서 미국 진출을 시작한 BBQ는 현재 미국 32개 주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